"사랑할 수 있는 한, 우린 언제나 청춘입니다" 극단 해풍의 공감 황혼 로맨스 #노미오와_줄리엣 이 다음 주 목/금/토요일 사흘간 구 문예회관 무대에 오릅니다.(10/3 10/5 ) <노미오와 줄리엣>은 우리 이웃 같고 부모님 같기도 한 노미오와 줄리엣 두 사람을 중심으로 세 황혼 커플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극인데요. 오랜 시간 우리 지역의 공연무대 곳곳을 굳건히 지켜온 극단 해풍의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평생 가족의 생계와 삶을 일구느라 여념 없이 살아오다 배우자를 먼저 떠나 보내기도 하고 어느새 장성한 자녀 세대의 보살핌과 간섭을 받기도 하는 노년기에 문득 새로운 인연을 만나 서로 의지하고자 하는 마음도 가져보고 나를 위하는 삶도 생각하게 되지요. 우리 사회가 노년의 사랑과 삶을 편견 없이 바라보며 응원하는 성숙함을 키워간다면 언젠가 맞이하는 노년도 삶의 과정으로 수월하게 받아들이며 노후 뿐 아니라 삶 전반을 더 행복하고 활기차게 살아가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극단 해풍의 오리지널 연극 <노미오와 줄리엣>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하시면 할인 받으실 수 있고, 공연 수익은 모두 공연단체에 돌아갑니다. 반가운 배우들의 착 붙는 연기와 마치 동네 어귀 풍경처럼 친숙하고 공감되는 유쾌하고 정겨운 삶의 이야기 사랑이야기 <노미오와 줄리엣> 보러 오세요.
9/26 10:30 접수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섯 분 더 모십니다!" 부산 북구 생활체육 무료 강좌 10월11월은 태보인데요. 총 스무 분 정원, 현재 다섯 분 자리가 남았습니다. ^^ 국내에서는 방송인 조혜련 씨를 통해 유명해진 태보는 미국의 한 태권도인이 태권도와 권투, 에어로빅 등의 특징적 요소를 조합해 개발했다고 하죠. 누구나 쉽고 또 즐겁게 체력을 단련하며 체중감량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늘 인기있는 생활체육 종목 중 하나입니다. 우리 구민 중 원하시는 분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고 • 강좌 운영기간은 10/111/28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9:0019:50) • 수강실은 화명동 소재 동아대태권도체육관입니다. • 수강료는 무료, 운동복 등 개인 준비물만 챙기시면 됩니다. 신청은 선착순!우리 구 체육회로 전화해 주세요. :) 태보 무료강좌 부산 북구 체육회 051)3347330
"청년의 더 나은 내일엔 더 좋은 정책이 필요하니까" #부산북구_청년정책_설문조사 에 참여해 주세요. 취업과 창업, 경제활동, 주거, 교통, 문화 등 각 분야별로 우리 구 청년의 실생활/실태가 어떠한지 생생한 데이터를 얻어 청년에게 필요하고 필요한 교육시책이나 정책에 대한 수요를 파악, 향후 우리 구 청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설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중으로 설문 조사 참여가 가능한데요. 구 홈페이지의 설문조사 페이지에서 곧바로 본인인증과 함께 설문 참여하실 수 있어 간편하고 참여자꼐는 모바일 기프티콘(5천원 상당)을 증정하고, 다양한 의견을 내실있게 제시하신 경우 3만원 상당까지 증정하니 우리 구 18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셔서 알찬 정책용 데이터 베이스도 함께 만들고 기프티콘도 받고! 일석여러조, 쳥년이랑 구청이랑 윈윈 해보아요. :) ♀2024 부산북구 ♂청년정책 설문조사 ✅ 대상: 부산 북구에 거주 생활하는 18세39세 ✅ 설문내용 분야별 청년 실태 청년에게 필요한 교육 등0 정책에 대한 의견 및 제안 ✅ 참여방법 구 홈페이지 bsbukgu.go.kr > 소통참여 > 구민참여 > 설문조사 > 청년정책설문조사 선택 https://bit.ly/4eCTlFT 또는 큐알코드 촬영 ✅ 참여자 혜택 모바일 상품권 5천원(선착순) 조사기간이 넉넉했는데, 어느덧 마감이 임박했습니다. 충실한 청년정책 기반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우리 구 청년이시라면 9/30까지 놓치지 말고 참여해 주세요. ^^ 문의 | 051)30951714
2024년 "부산 북구 문화예술인상 후보자를 추천해 주세요." 2019년 신설한 <부산 북구 문화예술인상> 우리 구에 3년 이상 거주한 문화예술인으로서 지역 기반 문화예술 활동을 이어오며 문화예술 발전에 일정한 공로가 있는 분을 지역의 기관 또는 단체의 장이 추천하거나 우리구민 20명 이상이 연명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오는 10월 22일까지 추천 접수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12월 말에 시상식을 진행합니다. 수상자는 3명 이내로 선정하는데요. 여러 사정에 따라 수상 인원에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긍심을 북돋우고 활동을 장려하고자 제정된 부산 북구 문화예술인상, 이웃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 기다리겠습니다. 시상 계획 • 시상인원 : 3명 이내 ※ 사정에 따라 시상 인원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시상권자 : 부산광역시 북구청장 ▶ 표창패 수여 • 시상시기 : 2024년 12월 말(예정) 추천 접수 • 추천 접수 기간: 2024. 9. 23. 10. 22. • 접수처: 부산 북구 문화체육과(46504 부산광역시 북구 낙동대로 1570번길 33) • 접수 방법 문화체육과 방문 이메일 kimbohome7@korea.kr 등기우편 (마감일 18:00시 도착분까지) 보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 파일은 부산 북구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부산 북구청')를 참고해 주세요.
<책의 도시 부산 Book구>의 더 궁금하고 더 흥미롭고 더 즐거운 독서문화 축제 #낙동독서대전 이 어느덧 다섯번째를 맞습니다. 다음 주죠, 9월 28일 토요일과 29일 일요일에 걸쳐 <제5회 낙동독서대전>이 화명장미원과 구립 화명도서관 일원에서 열립니다. 우리 구는 2021년에 자치구 단위로서는 최초로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 코로나19 심각 상황의 난관에 주요 행사 비대면 방식 전환 등 능동 대처하며 성공적으로 개최했었는데요.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한 전국 10개 지역 중 한 곳으로서 우리 구가 <책의 도시>로 지정받아, '부산 #Book구' 라는 네임 태그에 인장을 받은 느낌이랄까요. 특히 지역독서축제 활성화 사업 공모에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국비 지원을 받으면서, 올해 낙동독서대전을 더욱 내실있게 준비하는 데 큰 힘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여러 해째 운영해 오면서 해마다 평생학습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이웃들께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솜씨와 기량을 선보인 <평생학습 페스티벌>을 낙동독서대전과 병합해 볼 거리도 즐길 거리도, 콘텐츠도! 더 한층 풍성하게 시너지를 내도록 했습니다. 9월 마지막 주말 이틀 간 화명장미원 일원으로 오세요. 다양한 공연, 체험, 전시와 야외 피크닉, 책 놀이터 등으로 가득 채운 낙동독서대전! 누구나 공원 산책자가 되어 가을이 저만치 오는 시간 어디쯤 나만의 북마크를 남기며 함께해요. ✔더욱 자세한 축제 소식과 정보는 낙동독서대전 홈페이지에 살뜰히 펼쳐놓았습니다. https://nakdongbook.com ✔ 낙동독서대전 행사 관련 전화 문의는 0513094942 로 주세요. ※ 행사 총괄로 바빠 전화 연결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