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구주택총조사 대상이신 당신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전체 가구의 20%를 표본으로 잡고 주거, 가족형태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실 데이터를 모으고 이를 국가 정책 개발과 연구에 활용하는 #인구주택총조사 가 진행 중입니다. (조사기간: 2025년 11/18까지) 미리 #우편통지 를 받으신 가구에서는 우편으로 받으신 통지문의 안내대로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실 수있습니다. ✅ #전화조사 번호는 08025252025 ✅ #인터넷조사 는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 census.go.kr를 통해 언제든 진행하실 수 있고, 전화 조사 원하시는 시간을 예약 및 조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11/1부터는 일전 모집한 조사원들이 대상 가구 중 아직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참여하지 않으신 가구를 일일이 방문하는 대면조사도 개시됩니다. 우리 구는 이번 조사 대상이 약 2만5천 가구, 상당히 큰 규모의 조사 대상에 비해 조사에 투입되는 인원 비롯 자원은 그리 넉넉지 않습니다. 또한 조사원 방문 대면 방식이 불편하거나 사정에 맞지 않는 가구도 많으실 것입니다. 그러니 일전 인구주택총조사 대상이시라는 통지문을 받으셨다면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조사에 응해주시기를 강추! 드려요. 조사대상인지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도 언제든 https://census.go.kr/ 에 접속해 확인해 보세요. <당신의 답이 대한민국에 좋은 답>이 될 수 있도록 인구주택총조사 대상이신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꼭 부탁드립니다! 조사 완료하신 분들 가운데 추첨을 거쳐 멋진 기념품도 드린다고 해요. 관련 문의는 0513094031 로 전화주시면 상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더 빠르게 대응하고 더 안전하게 지키도록" #안전한국훈련2025 해마다 전국에서 지자체를 중심으로 각 기관과 민간단체까지 총 망라해 실시하는 안전한국훈련, 올해도 우리 구청, 경찰, 소방, 한전과 KT 등 기관과 자율방재단, 통장협의회 등 민간 단체 포함 9개 조직 300명 가까운 인원이 참가합니다. 오전 리허설을 거쳐 15시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훈련은 진도 6.5의 강진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건물 붕괴와 화재가 발생하며 방사능 누출이 탐지되는 등 다발적 재난 상황을 상정하고, 이 속에서 각 기관과 민간을 유기적으로 조직하여 상황 파악 및 화재 진압과 인명구조 방사능 방재 대응 등 통합적으로 대응 대처하는 것이 얼개입니다. 재난 재해는 예측하거나 회피할 수 없고 개인이 대처하는 데에는 한계가 자명하기에 재난 대응은 공적으로 조직된 대응체의 협업과 체계적 그리고 반복적인 훈련과 연습이 필수입니다. <다함께 안전한 한국>을 위해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우리 시민국민 모두가 재난 재해 행동 요령 등 실천사항 숙지하는 한편, 위험 요인에 대한 경각심과 신고 정신을 갖는 것이겠지요. 내일 부산 북구 2025년 안전한국 훈련은 우리 구청 재난안전상황실과 부산광역시 인재개발원 두 곳에서 실제 상황 그대로 진행합니다. 훈련 현장 주변에서 연무가 목격되거나 경찰차 소방차 등이 바쁘게 오가는 모습 보시게 되면 '안전한국훈련 한다더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당신의 좋은 답, 대한민국에 좋은 답이 됩니다 #센서스100년 행정 자료를 활용하는 조사인 등록 센서스로 인구, 가구, 주택에 관한 통계가 매년 생산되고 있지만, 지역의 복지·경제·교통 등 정책수립에 필요한 실질적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5년마다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20% 표본을 선정하여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사된 정보 자료는 국가의 주요 정책 수립과 검토를 위한 기본 자료가 되고, 학술과 산업 등 민간과 기업,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합니다. ✅ 조사 기간 2025. 10. 22. 11. 18. ✅ 조사 대상 2025. 11. 01. 00:00 현재 부산 북구 내에 상주하는 모든 내·외국인과 이들의 거처 모든 내외국인이 대상이지만, 조사는 전체 인구의 20%를 표본으로 선정해 진행하므로 조사 참여가 모든 분께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 조사 방법 • 인터넷/전화 조사 발신번호 08020252025 (10.22.11.18.) • 방문 면접 조사 (11.1.11.18.) 태블릿 PC를 사용 전자 조사(CAPI) 조사 대상으로 선정되신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국민 모두의 관심이 있다면 대한민국을 위한 더 좋은 답을 얻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웃님들께서 소영 씨의 지니가 돼주세요" 응원 클릭+댓글 부탁드려요. 공감클릭 → https://bit.ly/3J3jBiz (인스타에서는 부산북구청 프로필 > 링크트리 를 클릭해 보세요) "작은 관심과 실천이 이웃에 닿아 희망이 됩니다." 재주있고 꿈 많던 소영 씨는 20대 초 임신 중 당뇨와 싸우면서도 아이를 지켜냈지만 아픈 아내와 갓 태어난 아들을 등진 남편과 이혼, 고향 부산으로 돌아왔지요. 오랜 기간에 걸친 심각한 췌장 손상으로 췌장 절제 및 이식 수술, 대장 절제와 회장루 시술 등을 받았고, 무거운 합병증과 기타 부작용으로 몸이 성한 날이 드물던 소영 씨. 모친의 극진한 돌봄과 착한 아들의 응원으로 기운을 내보았으나 재작년 다시 혈액암 진단을 받고 투병을 이어갑니다. 투병 중 당뇨 합병증으로 몇 년 전부터 흘러 버리듯 치아가 빠져, 미음 같은 유동식만 섭취하고 있어 더욱 쇠약해지고 있는 소영 씨는 식사라도 제대로 해야 버틸 테고 그래야 비록 병석을 지키는 엄마이지만, 착하디 착한 아들이 대학에 진학하고 또 졸업하고 취업도 하며 어른이 되고 독립하는 그 모습을 하루라도 더 지켜봐 줄 수 있을 거라 마음을 다잡습니다. 복지정책과의 주무관이 이번에도 우리 구 이웃님의 사연이 공감기부 프로젝트에 소개 되었다며 관심과 참여 당부하는 사내 쪽지를 보내왔습니다. '척 하면 착', 우리 이웃님들께도 말씀 드리고 더 큰 도움 드렸으면 해서요. 이번 모금으로 소영 씨의 치아 재건 비용부터 충당해 보려 합니다. 2015년부터 부산은행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감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응원하기 클릭과 응원 댓글 참여해 주시면 1건당 1천원이 소영 씨를 비롯한 사례자들께 기부됩니다. ✅ 공감 클릭 https://bit.ly/3J3jBiz 아래의 부산공동모금회 계좌를 통해 후원/기부도 가능합니다. ✅ 부산은행 315130000163 부산공동모금회 문의는 051)7901400 051)7901415

#독도의_날 125년 전인 1900년 10월 25일에 고종 황제는 대한제국 칙령 제41호로써, 바윗돌로 이루어져 '석도'로도 불리우던 이 작은 섬을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정했습니다. 현대에 와서 이를 기려 10월 25일을 독도의 날로 하였는데요. 아직 법정기념일이 아니어서 회차를 매기지는 않고 있습니다. 제국주의 시대에 독도를 대륙 침략의 중간 거점으로 삼으려던 일본이 한반도 주민들이 오랜 세월 시대마다 남겼던 영토 표식을 훼손하거나 전쟁용 시설을 설치하고, 독도에 서식하던 바다사자 종인 강치를 대대적으로 남획하기도 했지요. 아직도 독도를 두고 영유권 시비와 역사 왜곡 시도가 끊이지 않는 현실이 가슴 아픈데 최근에는 서해를 무단 점거한 중국의 불법 구조물 동향까지, 국민의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독도의 날을 맞아 우리 국민 누구나 가슴에 품고있는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공동체에 대한 믿음 우리 하늘과 땅 그리고 바다 영공과 영토와 영해, 그 안에 깃들어 사는 모든 생명과 작은 돌 조각 하나까지를 떠올려 보며 아끼는 마음 되새겨 보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