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내용작성 시 의견의 비공개(비밀글)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주정차위반 등 단속관련 신고사항은 구청에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동의 없이 이동될 수 있습니다.)
  • 근거 없는 비판이나 자신의 이익에 국한된 사항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작성 시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에 따라 북구 홈페이지 내 실명인증(이름, 주민등록번호 수집)서비스를 중단하고,
  • 2014. 8. 4.부터 휴대폰인증(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서비스가 제공되오니, 글쓰기 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친절공무원추천 : 제목 , 작성자 , 이메일 ,전화번호 , 내용 , 첨부파일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 2010-05-14 00:00:00
  • 주*로
  • 조회수 : 1179

담당자님 안녕하세요!


오늘 개인적인 일로 화명 3동 주민센터에서 예전에 느끼지 못한 사실을 보고 몇 글자 적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제 느낌을 그대로 적다보니 느끼지 못한 걸로 인식되네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등본류를 발급한 내역을 전화로 알려고 하였으나 방문이 필요하다는 말에 가까운 곳이라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화를 하는 동안 친절함을 느낄 수가 있어서 좋았고... 방문 후 머뭇거리며 부탁이 있어서 왔다고 하니


"아! 아까 전화하신 분이세요"


친절한 물음에 대답을 하고 방문 목적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하였는데 차분히 잘 대해주시고 더 궁굼하거나 필요한 것에 대하여 물어 오길래 생각지 못한 다른 업무도 보고 왔습니다.   


친절한 부분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첫째, 전화한 사람인줄 먼저 알아보고 응대한 사실입니다.


어떻게 알았는지는 모르지만 제게는 무척 반가웠고 또 무엇이든지 잘 해줄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둘째, 업무 도중 연관되는 사안에 대하여 민원인의 사정을 꿰뚫어 보고 무엇이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준 것입니다. 저도 무엇인가는 필요하다는 걸 느꼈지만 방법을 몰랐던 제게 잘 모르는 사안을 물어보고 처리해 준 점이 무척 고마웠습니다.


아울러 모든 분들이 다 그렇겠지만 그렇게 친절한 직원이 우리 지역의 공무원인게 다행스럽고 자랑스럽습니다.


담당자님께서는 이 분들에게도 이 사실이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고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정현영님과 옆에서 도와주신 김은숙님입니다.


두분께 감사와 함께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양로 올림

댓글

  • 2010/05/24 00:00:00
  • 민원봉사과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칭찬글을 올려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직원으로 당연한 업무를 처리하였음에도 이렇게 칭찬과 격려를 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 사례를 직원들에게 전파하고 해당 직원을 격려하여 더욱 친절한 북구청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십시오.


담당부서민원여권과   

담당자박현정

전화번호051-309-4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