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수행기관 모집 안내
- 2026-06-19 09:28:26
- 건강증진과
- 조회수 : 19
붙임1. 2026년도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공고문_3차.hwpx(121 kb)
바로보기붙임2. 2026년도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공고문_3차.pdf(637 kb)
바로보기붙임2. 2026년도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공고문_3차.pdf(637 kb)
1. 보건복지부에서는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시도자의 정서적 안정을 촉진하고, 필요한 치료 및 상담서비스 등을 연계하여 자살 재시도 및 자살을 예방하기 위하여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이와 관련하여 보건복지부에서 동 사업의 수행기관을 모집하오니, 관내 응급의료기관들께서는 적극 참여 바랍니다.
가. 사 업 명: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나. 사업기간: 2026. 선정일 ~ 2030. 12. 31.(5년)
※ 매년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운영위원회에서 지속 참여 여부 결정
다. 공모기간: 2026. 6. 15.(월) ~ 6. 30.(화)
라. 응모방법 및 세부내용: [붙임] 참조
마. 문 의 : 보건복지부 자살예방정책과(044-202-3896, 3893)
2. 이와 관련하여 보건복지부에서 동 사업의 수행기관을 모집하오니, 관내 응급의료기관들께서는 적극 참여 바랍니다.
가. 사 업 명: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나. 사업기간: 2026. 선정일 ~ 2030. 12. 31.(5년)
※ 매년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운영위원회에서 지속 참여 여부 결정
다. 공모기간: 2026. 6. 15.(월) ~ 6. 30.(화)
라. 응모방법 및 세부내용: [붙임] 참조
마. 문 의 : 보건복지부 자살예방정책과(044-202-3896, 38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