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구포왜성

구포왜성 이미지
  • 위치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동 445

임진왜란 때 일본군이 김해와 양산 간을 잇기 위해 쌓은 석성으로 김해 죽도왜성의 지성이다. 당시 일본 장수였던 고바야카와 다카카게, 다치바나 무네시게가 축조했다. 전쟁 당시 낙동강을 바라보는 요충지였기에 지금도 돌담을 따라 성의 가장 높은 곳에 오르면 아름답게 펼쳐지는 낙동강을 조망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원형 보존이 잘된 성으로, 지금도 석축이 그대로 남아 있어 일본식 성의 축조 방식을 연구하는 데 자료로 활용된다.

덕천생활체육공원

덕천생활체육공원 이미지
  • 위치부산광역시 북구 덕천1동 457-49

지역민들의 건강과 건전한 취미 활동을 위해 마련된 생활체육공간. 족구장, 그라운드 골프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이 있어 여러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덕천생활체육공원이 인기 있는 이유는 실내외 인공 암벽장이 있기 때문이다. 국제 공인 규격에 부합하는 15m×16m의 규모로, 쉽게 접하기 힘든 클라이밍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라이밍 전문가가 상주해 있어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다.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생활체육은 물론, 한 뼘 한 뼘 하늘을 오르는 설렘과 아슬아슬한 스릴까지 만끽할 수 있다.

젊음의 거리

젊음의 거리 이미지
  • 위치부산광역시 북구 덕천동 덕천1길 2 26 동

부산 유동 인구 1위이자, 도시철도 2호선 덕천역을 중심으로 패션, 맛, 문화가 집결된 청춘의 거리. 편리한 교통. 3km 거리를 꽉 채운 독특한 분위기의 맛집이나 카페, 개성 있는 상점들 덕에 이곳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나, 밤낮 할 것 없이 밝고 활기찬 기운이 곳곳에 가득하다.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모여 있는 뉴코아아웃렛과 덕천역 지하상가에서는 취향에 맞는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젊음의 거리를 상징하는 빛오름 조형물 앞에서는 청년들이 만들어 내는 문화공연을 만날 수 있다.

부산북구역사문화홍보관

부산북구역사문화홍보관 이미지
  • 위치북구문화예술회관 1층(금곡대로46번길 50)    바로가기

북구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둘러보기 좋은 부산북구역사문화 홍보관이 조성되었다.(‘23년 1월 개관) 북구 연대기, 문화재, 구포만세운동, 구포나루, 구포먹거리, 관광지 둘러보기, 근대유물 전시, 신문방명록, 영상실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고 곳곳에 포토존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단체관람(10인이상)예약 시 북구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도보여행 코스 중에도 포함되어 있어 도보여행(예약필수) 시에도 방문 가능하다. 특히, 홍보관은 구포왜성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구포왜성 답사 전에 왜성의 역사를 공부하기 좋은 곳이다.

담당부서문화체육과   

담당자정미경

전화번호051-309-4524

최종수정일2023-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