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구포나루愛(애) 희망백신을 놓다’로 힐링 선물

  • 2021-10-05 13:24:56
  • 정영미
  • 조회수 : 1947

‘구포나루愛(애) 희망백신을 놓다’로 힐링 선물

‘구포나루愛(애) 희망백신을 놓다’로 힐링 선물
낙동강 구포나루축제 취소하고
10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화명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
 
자동차극장·사운드피크닉 등
거리두기 가능한 행사 진행

 
올해 우리 구는 가을 문화축제인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를 취소하는 대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이 서로에게 희망 백신이 되어줄 수 있도록 ‘구포나루애(愛), 희망 백신을 놓다’라는 명칭의 힐링 행사를 진행키로 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화명 수상레포츠타운 등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며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거리두기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여 ▲낙동강 별빛 시네마(북구 자동차 극장) ▲가을만끽! 힐링 테마 갤러리 ▲사운드 피크닉 등의 프로그램으로 펼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부산북구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문화활동에 대한 구민들의 갈증을 덜어주고 지역예술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자 모처럼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이므로 관심을 가져보자.
◇낙동강 별빛 시네마=우리 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동차극장으로 행사기간 동안 화명수상레포츠타운 주차장에서 매일 저녁 7시와 10시에 최근 작품을 무료로 상영한다. 영화를 관람하려면 10월 12일 낮 12시부터 예약사이트(Bukgucinema.com)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낙동강 별빛 시네마’에서는 실내상영관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낙동강과 아름다운 낙조까지 누릴 수 있어 벌써부터 기대를 모은다. 또한 다른 사람과 접촉 없이 안전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므로 관심을 가져보자.
◇가을만끽! 힐링 테마 갤러리=화명생태공원 축제장에서 개최하며 지역 작가들이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아 전시회를 진행한다. 특히 강변과 잔디밭, 야외 조명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이기에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운드 피크닉=가을 행사에 공연이 빠질쏘냐.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화명생태공원 P5 주차장 인근 잔디광장에서 다양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북구에서 활동 중인 공연팀들이 그간 쌓아온 실력을 발휘한다. 공연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방역 대책 등 참고사항=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이 방역이다. 참가자들의 발열 상황과 방문 기록을 수집하고 감염자의 입장을 차단할 수 있도록 필터링 및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행사 관련 정보와 참여방법, 주의사항 등은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 대표 홈페이지(http://www.guponarufes.co.kr)를 통해 제공한다.
한편 우리 구는 11~12월에 화명생태공원에서 빛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부산북구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309-4983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