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국회의원 새해인사

  • 2021-02-02 16:01:56
  • 정영미
  • 조회수 : 1270

국회의원 새해인사

국회의원 새해인사
일상의 행복을 되찾는 한 해가 되기를
 
전재수 국회의원 / 북구강서구갑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흰 소의 힘찬 기운처럼 풍성한 기쁨 속에서 뜻하시는 바 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제게 보내주신 믿음과 성원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호시우보(虎視牛步)와 우보만리(牛步萬里)의 자세로 우직하게 북구발전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지난 2020년은 그 어느 때보다 고된 한해였지만, 연대와 협력의 위대한 힘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위기 속에서 나보다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과 성숙한 시민의식, 희생과 헌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공동체 정신이 빛을 발했습니다. 그 선두에 북구 이웃 여러분이 계셨습니다. 한땀 한땀 직접 손바느질한 마스크를 기부한 83세 이순업 어머님과 76세의 연세에도 코로나 최전선에 뛰어든 문성환 의사님,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방역의 주체가 되어준 28만 구민 여러분 덕분에 어떠한 고난도 극복해낼 수 있다는 희망과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 힘을 모은 결과 대한민국은 세계 방역을 선도하는 국가가 됐습니다. OECD 경제성장률 1위라는 성과도 냈습니다. 그러나 아직 가야 할 길이 멉니다. 코로나19로 북구의 이웃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2021년 새해에는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불평등의 격차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 북구는 더욱 변화할 것입니다. 북구의 아픔이었던 구포개시장 재단장,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금빛노을브릿지, 교통지옥의 오명을 벗게 할 만덕-센텀 지하고속도로, 어르신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백세건강센터, 북구의 아이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의 중심에 서도록 하는 미래교육센터와 덕천도서관 건립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살기 좋은 북구, 살고 싶은 북구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한결같은 이웃사람으로 여러분 삶에 위로와 힘이 되겠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는 정치로 따뜻한 북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부족한 제게 변함없이 보내주시는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웃음과 따뜻함이 다시 넘쳐나기를
 
김도읍 국회의원 / 북구강서구을
 
존경하는 북구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산 북구·강서구을 국회의원 김도읍입니다.
2020년은 유례없는 전염병, 코로나19가 소상공인·중소기업을 비롯한 많은 국민에게 고통을 안긴 한 해였습니다. 악몽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며 우리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일상에도 큰 변화들이 생겼으리라 짐작됩니다.
예년과 달리 새해 첫 해돋이를 바라보며 맞이하는 2021년은 아니었지만, 신축년(辛丑年) 새해 그간의 아쉬움과 걱정은 날려 보내시고, 소원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만복과 기쁨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19대 국회를 시작으로 21대 국회까지 어느덧 9년이라는 시간을 구민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그동안 주민의 믿음에 보답하고 북구발전이라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쉼 없이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부산의 변방으로만 취급받던 서부산이 ‘부산 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고 ‘550만 동남권 경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해 주민 여러분과 함께 ‘위대한 낙동강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북구 주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 여러분께서는 어떤 소망을 가지고 계십니까?
저는 다른 무엇보다 올 한해는 우리 국민 모두가 잃어버린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고, 국가 경제와 질서가 제대로 확립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무너져가는 자영업자·소상공인을 비롯해 기업과 시장경제가 다시 활력을 되찾고, 청년들은 좋은 일자리와 기회를 찾아 그 동안의 고생을 보상받을 수 있길 소원합니다. 국민 한 분 한 분의 삶에 절망과 고통이 아닌 웃음과 따뜻함이 다시금 넘쳐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는 언제나처럼 백마디 말보다 진솔한 마음과 행동으로 주민 여러분 곁을 지키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를 믿고 보내주신 한결같은 여러분의 소중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