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다가오는 겨울, 어려운 이웃들 위해 이어지는 온정

  • 2022-12-07 17:29:10
  • 정영미
  • 조회수 : 464

다가오는 겨울, 어려운 이웃들 위해 이어지는 온정

다가오는 겨울, 어려운 이웃들 위해 이어지는 온정
전기요 등 난방용품 전하고
김장 김치·밑반찬 등 지원
마스크 1만 장 기탁하기도

 
코로나19 장기화와 다가오는 추위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한숨이 깊어지는 시기에 나보다 더 힘든 이웃을 위해 마음 써주는 이들이 있어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제8(북구)지역에서는 43인치 TV 10대와 전자레인지 10대를 기탁했다. 또 ㈜네오메트에서 구청을 방문하여 KF94마스크 1만 장을 기탁, 관내 노인복지시설 10개소에 전달하여 취약계층의 방역과 생활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었다.
구포1동은 지체 장애를 가진 1인가구 23세대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는 고추장을 담가 관내 홀로어르신 등 90세대에 전달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0세 생신을 맞이한 홀로어르신들을 모시고 산수연을 열어 지역에 효 문화를 전파했다. 구포신협과 북부산신협 구포지점에서도 전기요를 기탁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구포2동에서는 11월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마을건강센터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구남신용협동조합에서 200만원 상당의 전기요 및 생필품키트 15세트를 기탁했으며, 적십자봉사회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 10세대를 선정하여 라면, 물티슈, 세제로 구성된 희망물품 키트를 전달했다.
구포3동 해인어린이집은 해인나눔장터로 모은 수익금 91만 5000원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부했다.
금곡동 주민 김채성씨는 평소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어려운 조손가정을 위해 김치(3kg) 15박스와 마스크 300장, 냉동고등어 30마리를 기탁했다.
화명2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단이 독거노인 및 복지위기가구에 매월 2회 밑반찬을 직접 조리한 후 전달하는 ‘마음담아 쩡(情)’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에서는 밑반찬을 조리하여 복지통장 등 지역주민들이 발굴한 독거노인 및 위기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고 있다.
화명3동에서는 바보엄마칼국수 식당과 The짱터(본점)가 ‘우리동네 나눔가게’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따스함을 더하고 있다. 바보엄마칼국수 식당은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BaBo비빔밥 10그릇을, The짱터(본점)에서는 관내 취약계층 5세대에 돼지국밥 밀키트를 지원한다.
덕천1동에서는 북부산신협 덕천지점이 관내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9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지원했으며,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기초수급세대 및 취약계층을 위해 햇반, 라면, 달걀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성품 꾸러미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덕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 40세대에 밀키트 및 밑반찬 나눔을 추진하였고 (사)체인지메이커 및 통장연합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인 취약계층 60가구에 김장김치와 추어탕을 전달했다. 또한 적십자봉사회에서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전달해달라며 라면 20상자를 기탁하였다.
덕천3동에서는 덕천마을공동체가 지역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덕천종합사회복지관 1층 경로식당에서 소고기 콩나물국밥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역 경로당 및 홀로어르신 35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만덕1동에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직접 배도라지청을 만들어 홀로어르신 50세대에 전달하며 안부를 챙겼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