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대천천 유아숲체험원 ‘가을숲 놀이 체험’ 인기 만점

  • 2022-12-07 17:16:20
  • 정영미
  • 조회수 : 629

대천천 유아숲체험원 ‘가을숲 놀이 체험’ 인기 만점

대천천 유아숲체험원 ‘가을숲 놀이 체험’ 인기 만점
알록달록 단풍옷 입은 가을숲
아이들 웃음소리로 가득차
계절이 어우러진 자연놀이터
관내 숲체험 공간 3곳 운영

 
가을이 깊어가는 주말, 금정산 자락의 대천천누리길에 자리잡은 대천천 유아숲체험원이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졌다.
우리 구는 어린 아이들이 알록달록한 단풍옷을 입은 가을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자연과 교감하고 가족들과 함께 체험도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11월 5일 대천천유아숲체험원에서 가을숲 놀이 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가을숲 놀이 체험에는 일찍부터 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쏠려 당일 행사에 300여 명이 참가하였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전과 오후 2회로 나누어 숲 해설 전문가와 함께 숲 체험을 진행하였다.
숲놀이는 낙엽으로 그림 그리기, 손수건 천연 염색하기, 나무오르기 체험 등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재미는 물론 몸과 마음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특히 안전요원의 지도로 진행된 나무 오르기 체험은 호기심과 신체활동에 흥미가 많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의 추억을 되살려 보는 시간을 선물하였다.
또한 밧줄로 만든 버마다리, 시소, 그네 등의 놀이 기구와 함께하는 ‘나는야 스파이더맨’은 남녀노소를 통틀어 가을숲 놀이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꼽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자녀들과 함께 가을숲 놀이에 참가한 한 주민은 “아이들이 이렇게까지 해맑게 즐거워 하는 모습을 오랜만에 보는 듯하다”면서 “요즘 아이들은 우리 어릴 때에 비하면 즐길 거리, 놀 거리가 너무 많고 다양하다고는 하지만 열린 공간에서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뛰노는 가을숲은 우리 아이에게 정말 값지고 멋진 놀이터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하였다.
한편 우리 구는 어린이들이 자연과 가까이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금정산의 대천천누리길 외에도 범방산, 백양산에 각각 유아숲체험 공간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문의 공원녹지과 ☎309-4542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