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여름철에는 물김치와 선풍기 “나눔도 세심하게”

  • 2021-07-07 10:10:19
  • 정영미
  • 조회수 : 1161

여름철에는 물김치와 선풍기 “나눔도 세심하게”

여름철에는 물김치와 선풍기 “나눔도 세심하게”

여름철에는 물김치와 선풍기 “나눔도 세심하게”
여름철에는 물김치와 선풍기 “나눔도 세심하게”
MG새마을금고 북구협의회
동원복지관에 600만원 전달
화명선원은 200만원 기탁
“저소득 학생 위해 써주세요”

 
여름은 아무래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다소 줄어드는 계절이다. 더위 보다는 추위가 더 큰 시련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선풍기나 물김치를 준비해서 전해주는 세심한 이웃들이 있어서 든든하고 감사하다.
이웃돕기 사례를 살펴보면 MG새마을금고 북구협의회가 동원복지관에 돌봄어르신 물품후원비 600만원을 전달했으며 북구함박꽃봉사단이 구포1동에 새싹쌈 화분 등으로 구성한 활력세트 100개를 기증하였다.
또 가람중학교 학생들이 장보기 체험을 통해 구입한 전통시장 물품을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으며 방위협의회가 취약가정에 라면 3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구포초등학교와 가람중학교 학생들은 직접 만든 전통과자 56만원 상당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구포2동 방위협의회는 취약가정에 라면 30만원 상당을 기탁하였으며 구포3동 함박웃음꽃 봉사단은 후원물품 100세트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 구포3동에서는 시랑골복지후원회와 자생단체들이 마을빨래방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곡동에서는 통장협의회가 예방접종센터에 간식용 떡을 전달했으며 화명1동과 화명2동의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선풍기 10대씩을 이웃을 위해 기탁하였다.
화명2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옥상에 치유텃밭을 설치하고 재배과정에 참여하는 취약계층에게 친환경 먹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화명선원은 저소득 계층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200만원 기탁하였다.
화명3동의 동장은 ‘우리동네 나눔가게’로 지정된 중국음식점 자금성(대표 노두석)을 방문하여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하였다.
덕천1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북부산새마을금고의 지원으로 120가구에 열무물김치를 전달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청록재가노인서비스센터가 어르신가구에 ‘마음백신 콩나물 키우기’ 세트를 지원하였다.
덕천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카네이션과 간편죽 등으로 효꾸러미를 만들어 40세대에 전했다.
만덕2동에서는 5월 25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집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84세 어르신을 발견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으며 새마을부녀회가 물김치를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하였다.
만덕3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가 30세대에 반찬을 전달했으며 지니코딩에듀에서 컴퓨터가 없는 가정을 위해 컴퓨터 1대를 기증하였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