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주민자치·평생학습 페스티벌

  • 2012-10-30 00:00:00
  • admin
  • 조회수 : 419
=자치 역량·배움의 열정 마음껏 자랑

구민들의 자치역량을 확인하고 우수프로그램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제9회 주민자치페스티벌·제3회 평생학습 페스티벌이 축제기간 동안 주무대 옆에서 펼쳐져 인기를 모았다.
주민자치페스티벌에는 13개 동이 참가해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저마다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포1동이 드럼체험, 구포2동이 천연염색 체험 기회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한 것을 비롯해 별자리 목걸이 만들기, 풍선아트, 핸드폰 고리 만들기 등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만덕3동은 스포츠경락마사지로 축제 관람에 지친 이들의 피로를 풀어주었고 덕천3동은 죄인에게 곤장을 치는 ‘포청천 심판체험’행사를 열어 즐거움을 주었다.
6일 오후 2시에는 12개 동 우수동아리의 솜씨를 선보이는 동아리발표회가 진행되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만덕2동 합창동아리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화명1동 기체조 동아리와 덕천3동 에어로빅 동아리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구포1동, 금곡동, 만덕1동이 각각 받았다.

평생학습 페스티벌에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등 지역 대학과 지역 복지관 등이 참여해 평생학습 관련 정보를 제공했으며 종이접기 등 소품을 만드는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북구보건소와 북구자원봉사센터는 건강체험관을 운영했으며 자활사업장, 마을기업, 국민운동단체 등도 홍보활동을 벌였다. 한국자유총연맹 북구지회는 나라사랑 독도사진전을 열기도 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