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참여·체험행사

  • 2013-10-30 00:00:00
  • admin
  • 조회수 : 395

참여·체험행사

참여·체험행사
=장효원 씨, 구포나루 가요제 대상 차지

축제 기간 동안 화명생태공원을 찾은 이들은 황포돛배 타기, 뗏목 타기, 보트 타기, 연날리기 등 평소에 하기 어려운 경험을 직접 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 소망축등 달기와 구포나루 가요제처럼 축제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었다. 소망축등 달기는 사전 접수를 통해 소원을 적은 등을 달아 축제 현장을 밝히는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호응 덕분에 1천 개를 행사장 입구에 달았다.

북부산농협(조합장 이승걸)이 협찬한 구포나루 가요제도 관심을 모았다. 1, 2회 행사 때는 전국 각지에서 온 참가자들로 예선을 치렀으나 올해는 북부산농협이 동별로 예심을 진행해 최고점수를 얻은 1명을 동 대표로 본선에 진출시키는 방식으로 가요제를 진행해 주민들의 관심이 보다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12일 저녁 축제 주무대에서 진행된 본선에서는 구포3동의 대표로 참가한 장효원 씨(28)가 대상을 차지하였다. 장효원 씨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으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시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그는 “구포나루 가요제에 3번째 도전했는데 대상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돼서 무척이나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상은 ‘유 저스트’를 부른 성경애 씨(덕천1동)가 차지했으며 은상은 박송병 씨(덕천2동), 동상은 신소망 씨(화명3동)에게 돌아갔다. 인기상은 허옥희 씨(만덕2동)와 신이원 씨(덕천3동)가 수상했다.

<사진설명 : 구포나루가요제 대상 수상자 장효원 씨>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