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희망의 5월, 주인공은 바로 너희들

  • 2014-04-30 18:57:58
  • 문화체육과2
  • 조회수 : 914

희망의 5월, 주인공은 바로 너희들

희망의 5월, 주인공은 바로 너희들

희망의 5월, 주인공은 바로 너희들

희망의 5월, 주인공은 바로 너희들
희망의 5월, 주인공은 바로 너희들
희망의 5월, 주인공은 바로 너희들

<들어가기>

5월에는 미래의 주역들에게 더 큰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에서 어린이 관련행사들이 많이 열린다. 우리 지역 기관·단체들도 유아와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문화빙상센터, 구포어린이교통공원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 등에서도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5월에 열리는 어린이 관련 행사와 어린이나 가족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소개한다. 온 나라가 세월호 침몰사고로 큰 충격에 휩싸여 있는 상황이어서 일부 취소되거나 연기되는 행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여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어린이·청소년 참여행사>

축구대회·생태탐방 등 다채

 전통풍습 재현하는 단오축제도 관심

‘환경아 놀자’ 등 일부 행사 취소·연기

 

북구청소년문화의집, 사회복지관, 도서관 등 지역의 기관·단체들이 어린이날과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세월호 침몰 희생자에 대한 추모 분위기를 감안해 예년보다 규모를 줄이고 체험행사 위주로 차분하게 행사를 치를 방침이다.

북구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 5대5 축구대회와 스포츠클라이밍 체험행사를 연다. 5대5 축구대회는 중·고생이 5명씩 팀을 구성해 경기를 펼치는 행사로 5월 24일 화명운동장(구민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인공암벽을 등반하는 스포츠클라이밍 체험은 31일 덕천생활체육공원에서 진행한다.

화명도서관은 부산메트로폴리탄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인 한낮의 음악감상실과 마술공연인 매직&버블쇼를 열기로 했으며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대천천생태탐방, 태양광 진동자동차 만들기 등 환경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어촌민속관은 5월 5일에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마련한다. 방문 가족을 대상으로 어촌배경을 합성해서 만드는 크로마키사진 무료 촬영권 50장을 배부하고 ‘공예와 사람들’특별전과 양말공예 체험행사를 연다. 양말공예 체험행사 참가신청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사회복지관들도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공창복지관은 천연비누와 EM세제 등을 만들면서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공창 에코데이 행사를 8일 오후 3시부터 복지관 광장에서 연다. 5월 2일에는 금곡복지관과 화정복지관이 놀이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어린이 행사를 각각 마련할 예정이다. 장선복지관은 체험 활동과 아동극 공연 관람을 할 수 있는 ‘꿈나무 희망스토리’ 행사를 4월 29일 열기로 했다.

화명복지관은 어린이날 행사와 단오 행사를 겸해 5월 31일 오후 1시부터 ‘단오창포다례축제’를 열기로 해 관심을 모은다. 이날 행사에서는 단오부적과 건강 기원 팔찌인 장명루를 만들고 제기 차기 등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한복을 입고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금곡동청소년지도위원회는 청소년 축구팀들이 참가하는 제7회 한마음꾸러기 축구대회를 17일 신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연다. 덕천3동 새마을문고는 5월 2일 문고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작은 선물을 제공키로 했다. 금곡동의 부산건강가정지원센터는 17일 오후 1시부터 부산시민공원 잔디광장에서 민속놀이, 마술쇼, 솜사탕 먹기, 다문화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부산가족축제를 연다.

한편 부산환경공단과 부산광역시교육청은 5월 23∼24일 개최할 예정이던 환경체험축제 ‘제8회 환경아 놀자’를 잠정 연기했으며 맨발동무도서관은 5월 2일 열기로 한 ‘어린이날 깜짝잔치’를 취소했다. 다른 행사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