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한여름에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이어집니다

  • 2023-07-27 16:34:49
  • 정영미
  • 조회수 : 154

한여름에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이어집니다

한여름에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이어집니다
7월 3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오페라 갈라콘서트 개최
부산성악콩쿠르 입상자 등 출연
 
8월 5일 공창공원 일원에서
‘메리크리스마스 금곡’ 진행
물총놀이 등 다양한 체험

 
우리 구는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월 1회 개최하고 있다.
7월에는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마련하고 8월에는 문화 프로그램 ‘메리크리스마스 금곡’을 기획해 더위에 지친 구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오페라 갈라콘서트=7월 31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북구 문화예술회관 2층 공연장에서 진행한다.
공연팀은 부산광역시 오페라단 연합회로 이야기가 있는 환상적인 오페라를 펼친다.
소프라노 박은경 씨는 오페라 ‘버섯피자’ 중 ‘멋진 포비아죠?’와 오페라 ‘돈 파스쿠알레’ 중 ‘그 눈빛이 기사를 사로잡았지’를 들려준다. 테너 김준태 씨는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중 ‘어머니, 그 포도주는 독하군요’를, 바리톤 박하민 씨는 오페라 ‘버섯피자’ 중 ‘무엇이 사랑인가’를 부른다. 또 바리톤 최모세 씨는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로 무대에 설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에서는 출연진들이 함께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를 불러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예매 없이 선착순으로 공연장에 입장하면 된다.
◇메리크리스마스 금곡=우리구 문화도시 사업인 ‘북구다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시민기획자, 예술가, 공동체, 지역 내 협업기관이 금곡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8월 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금곡도서관과 공창공원 일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천마을학교 밴드 동아리, 금곡중학교 통기타 동아리, 초등학교 댄스팀 등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크리스마스 물총놀이, 크리스마스 마켓 개설,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참가자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물한다.
문의 문화체육과 ☎309-4066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