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것들

  • 2020-01-30 13:39:44
  • 문화체육과2
  • 조회수 : 829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것들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것들

디지털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신청하고

가까운 서점에서 책 빌리는

도서 바로대출 서비스제공

 

도서관 방문하기 어려우면

화명도서관 한아름북유용

10명 이상 직장·단체 방문해

한 번에 50권까지 대출해줘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위해 알아둬야 할 유용한 서비스가 있다.

읽고 싶은 책이 출간되었는데 구매하지 않고 빨리 읽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런 생각이 들 때는 구립 도서관인 디지털도서관, 화명도서관, 금곡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활용하면 된다.

시간 내기가 어려워 도서관을 자유롭게 방문하지 못하는 직장인이나 단체원들은 화명도서관의 찾아가는 한아름북 서비스를 활용하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서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로대출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립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도서관측에서 신청 도서가 지역서점에 비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문자를 보내주면 서점을 방문해 대출하면 된다. 한 사람이 대출할 수 있는 권수는 월 최대 6(13)이며 대출기간은 대출일을 포함하여 15일 이내다. 책을 읽고 난 뒤에는 신청한 구립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 반납된 책은 도서관에서 구매하여 서가에 비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운영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구립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주민이며 도서를 수령할 때 연체된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참여 서점은 강아지똥, 금곡하나로서점, 대한도서, 성공도서, 코끼리서점, 한국도서 등 9곳이다. 문의 디지털도서관 309-4945, 화명도서관 309-6483, 금곡도서관 309-6183

한아름북 서비스=서비스명 그대로 책을 한아름씩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신청 대상은 우리 구에 있는 직장, 기관, 단체 중 소속 인원이 10명 이상인 곳이다.

한아름북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직장문고 가입 신청을 하고 대출도서 관리서약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출기간은 4주이며 한 번에 50권까지 책을 빌릴 수 있다.

대출할 수 있는 도서는 신간을 제외한 문학, 교양, 유아, 아동 도서다. 한아름북 서비스를 활용하면 구성원들이 독서회를 운영하거나 책을 돌려보면서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등 부가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문의 화명도서관 309-6488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