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문화·체육·복지시설들 잇따라 휴관

  • 2020-03-02 13:20:03
  • 문화체육과2
  • 조회수 : 862

문화·체육·복지시설들 잇따라 휴관

문화·체육·복지시설들 잇따라 휴관

지역사회 확산 예방 위해 결정

운영 프로그램도 일정 변경

 

만세운동 재현행사취소하고

찾아가는 복지한마당잠정 연기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에도 변화가 불가피하다.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초중고의 개학이 1주일 연기되었으며 각종 문화·생활 관련 시설 등 다중이 모이는 시설들도 운영을 계속하기 어려운 상황이어서 대부분 3월초까지 휴관한다.

공공도서관인 북구디지털도서관, 화명도서관, 금곡도서관, 시립 구포도서관이 운영을 중단했으며 문화·체육의 중심인 문화빙상센터도 문을 닫은 상태다. 교육·체험 시설인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부산어촌민속관, 구포어린이교통공원도 운영을 중단했다. 국민생활체육센터, 백양생활체육관, 인공암벽장 등 체육시설도 운영하지 않으며 이같은 시설에서는 평소에 진행해온 각종 프로그램도 중단한 상태다.

또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뇌병변복지관을 포함한 지역복지관과 17개의 지역아동센터도 문을 열지 않고 있다.

만덕아이꿈자람터·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지역사회통합돌봄 민간위탁사업 수행기관인 좋은 한그루이유도 휴관하고 있으며 2개의 지역자활센터, 기부식품 제공처인 푸드뱅크와 푸드마켓도 운영을 중단했다.

이들 시설·기관에서는 코로나19' 사태의 추이에 따라 운영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므로 궁금한 점은 각 시설로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문화학교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낙동문화원도 휴관에 들어갔으며 해마다 3월에 낙동문화원이 주관해온 구포장터3·1만세운동 재현행사도 취소된 상태다.

또 우리 구가 324일 만덕복지관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찾아가는 복지한마당은 잠정 연기한 상태이며, 317일 만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키로 한 찾아가는 구민 무료법률상담은 취소되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