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힐링이 필요한 시간! 온택트 축제로 스트레스 날려요

  • 2020-11-03 14:38:50
  • 문화체육과2
  • 조회수 : 1174

힐링이 필요한 시간! 온택트 축제로 스트레스 날려요

힐링이 필요한 시간! 온택트 축제로 스트레스 날려요

힐링이 필요한 시간! 온택트 축제로 스트레스 날려요

힐링이 필요한 시간! 온택트 축제로 스트레스 날려요
힐링이 필요한 시간! 온택트 축제로 스트레스 날려요
힐링이 필요한 시간! 온택트 축제로 스트레스 날려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가을축제들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구포가축시장 폐업 1주년을 기념하는 ‘2020 부산동물사랑 온택트 문화축제’, 문화예술분야 동아리 60여 개의 발표공연인 5회 북구 생활문화예술제’, 구남야시고개마을공동체가 주최·주관하는 3회 야시축제가 유투브 채널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게 되었다.

 

부산동물사랑 온택트 문화축제

 

반려동물 친화도시 비전 선포

금난새 해설이 있는 음악회

이웅종 수의사 상담 등 진행

 

부산 동물사랑 온택트 문화축제는 부산광역시와 우리 구가 구포가축시장 폐업 1주년을 기념하고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에 선정되어 8월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1114~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와 녹화중계를 병행한다.

행사는 화명생태공원 일원에 야외무대와 온라인 시민참여모니터 등을 설치한 가운데 개최하며 방송인 최송현 씨가 진행을 맡는다. 북구 반려동물 친화도시 비전선포식 등 개막행사, 금난새 음악회, ‘원조개통령이웅종 소장과 고양이를 부탁해의 김명철 수의사와 함께하는 행동교정교실, 반려동물 건강상담이 생중계되며 일부행사에는 실시간으로 댓글 참여가 가능하다. 또 개그맨 김수영과 조윤호가 진행하는 구포시장과 구포가축시장 전화위복의 현장 투어’, 반려견과 함께하는 차박여행 영상 상영, 동물보호단체의 활동내용 등이 녹화방송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간다. 전국 최초의 온택트 동물축제는 부산시와 북구가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이정표가 됨은 물론 부산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309-4652

 

5회 북구 생활문화예술제

 

동아리 60여 개 참가 솜씨자랑

전시분야 동아리 작품전 진행

 

2016년 창단된 북구 생활문화연합회(회장 최태숙) 소속 60여 동아리들의 축제이자 발표무대로 1031일 오후 130분부터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연합회는 공연을 촬영·편집하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민요, 사물놀이, 한국무용, 색소폰, 오카리나, 합창, 시낭송 등 다양한 장르의 동아리들이 부문별로 연합팀을 구성하여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며 미술 등 전시분야 동아리들은 작품 전시회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우리 구는 생활문화예술제에 즈음하여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유공 동아리와 유공자를 표창하고 있다. 올해의 주인공으로는 낙동색소폰앙상블(동아리 부문)과 이덕길 북구생활문화연합회 운영위원(개인부문)이 선정되었다.

문의 문화체육과 309-4065

 

3회 야시축제    


마을연극단 열심히 공연 준비

온라인 최강야시 선발전 기대


현재의 구포 구남마을 일대에 야시(여우)가 자주 출몰했다는 옛날이야기를 접목해 기획한 축제다. 올해는 현장 개최가 어려운 상황이어서 사전에 촬영한 영상을 1114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마을연극단의 공연 야리끼리’, 온라인 북구 최강야시선발대회참가자 영상과 리뷰 등 총 70분 정도 분량을 보여준다.

메인행사인 야시선발대회는 특이한 분장과 소품으로 즐거움을 주는 행사로 올해는 영상공모를 1031일까지 진행해 그 영상을 보여준다. 대상팀에게 30만원 상당의 상품 또는 상품권을 시상하는 등 총 6팀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영상은 이메일(yacihill@naver.com)로 접수한다. 마을공동체는 비대면 온라인축제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회원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을 진행하는 등 사전준비를 하고 있다.

문의 도시재생과 309-4792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