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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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동강에도, 맥주에도 붉은 놀이 물들고…

  • 2021-01-05 17:17:59
  • 정영미
  • 조회수 : 1351

낙동강에도, 맥주에도 붉은 놀이 물들고…

낙동강에도, 맥주에도 붉은 놀이 물들고…
구포맥주 시즌2 ‘놀:구포’ 탄생
구포통밀·라즈베리농축액 첨가
저녁놀의 강렬한 이미지 구현
민·관·학 협력사업 연이어 성공

 
우리 구가 구포장터 3·1만세운동의 기개와 독립의 감동을 담아낸 구포맥주 시즌1 ‘구포만세329’를 지난 5월 출시해 성공을 거둔 데 이어 낙동강의 저녁 놀(노을)을 닮은 구포맥주 시즌2 ‘놀:구포’를 12월 11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놀:구포는 구포만세329와 마찬가지로 부산의 대표적인 수제맥주 전문업체 ㈜갈매기브루잉이 레시피를 개발하고, 동서대학교 링크사업단이 브랜드 디자인을 맡음으로써 이상적인 민·관·학 협력사례를 창출했다.
우리 구는 12월 9일 오후 구포역 옆 밀당브로이 야외마당에서 ‘놀:구포’ 출시 사전발표회를 개최하고 디자인과 레시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놀:구포’ 네이밍과 디자인은 동서대 디자인학과 학생의 아이디어에 낙동강과 구포의 이야기를 더해 만들었다. 놀:구포’는 맥주의 빛깔과 캔의 디자인이 낙동강의 놀(노을)을 그대로 담아 낸 것처럼 붉은 빛깔을 띤다. 놀:구포라는 이름에는 하루를 마무리하는 즈음에 구포의 붉은 놀을 바라보며 즐겁게 놀자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갈매기브루잉의 스티브 올솝 대표는 ‘놀:구포’의 의미와 디자인을 맛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미국식 밀맥주를 기반으로 매그넘이라는 독일식 홉을 사용해 레시피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화명생태공원에서 생산된 통밀을 추가하여 지역 맥주라는 의미를 더했으며 산딸기류인 라즈베리 과즙 100% 농축액을 사용함으로써 붉은 노을의 강렬한 이미지를 시각화했다. 알콜도수는 4.5도다.
구포맥주 시리즈 ‘구포만세329’와 ‘놀:구포’는 구포만세거리에 위치한 ‘밀당브로이 펍’과 ‘갈매기브루잉’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도시재생과 ☎309-4406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