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명예기자 원고] 엄마의 간절한 기도

  • 2023-03-07 16:14:42
  • 정영미
  • 조회수 : 485
막내 아들이 타지로 가서 생활한 지 어느새 4년의 시간이 지났다.
그런데 설 무렵에 가슴을 쓸어내리는 일을 겪었다. 차례를 지내고 나서 보니 막둥이 표정이 어두웠다. 이상하다 싶어 물어보니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한다.
지난 연말, 본인 생일 전날에 대형 교통사고를 당한 것이다. 그러고도 우리 부부가 걱정할까봐 말하지 않고 타지에서 혼자 입원해서 치료를 받은 것이었다. 지금도 치료 중으로 사고 소식을 들었을 때는 먹먹해서 말도 안 나오고 눈물도 나지 않았다. 사고는 상대운전자의 음주로 발생했으며 100% 상대방의 과실이었다. 생각만해도 아찔한데 막둥이는 치료를 계속 받아야하고 회사 거취 문제도 의논해야 하는데 아무 말도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 운전자는 윤창호 사건도 모르는 것일까? 음주운전으로 인해 사고를 당한 피해자의 인생은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 막둥이는 지금도 치료와 재활운동을 병행하고 있지만 큰 상실감에 빠져있다. 활발하고 구김살 없어서 우리 부부의 귀염둥이이자 마스코트인데 악몽과 트라우마로 괴로워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무척이나 힘들다. 누군가는 지금 이 시간에도 아무 생각 없이 음주운전을 하고 있을 것이다. 그들에게 정신 차리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 사고의 피해자가 본인의 가족일 수도 있다는 걸 깨우쳐 주고 싶다.
그리고 아들에게 “힘들겠지만 용기를 내자”고 말하고 싶다. 아빠, 엄마는 네가 하루빨리 예전의 활기찬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단다. 그리고 힘들기는 하지만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을 되새기고 있단다. 마음이 너무나 아파서 용서는 안 되지만 그 화물운전자를 위해서도 기도하려 한다. 아들아, 함께 힘내서 잘 이겨내 보자. 많이 사랑한다.
김현주 / 희망북구 명예기자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