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국회의원 새해인사

  • 2022-02-08 16:03:01
  • 정영미
  • 조회수 : 1000

국회의원 새해인사

국회의원 새해인사
전재수 국회의원(북구 강서구갑) 

희망을 향해 도약하는 한 해 되십시오


사랑하고 존경하는 북구 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결같은 따뜻한 이웃사람 국회의원 전재수가 2022년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호랑이의 용맹하고 강인한 기운처럼 지난 한 해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는 단계적 일상 회복의 길목에서 다시 걸음을 멈춰 서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의료진 여러분과 방역 관계자, 그리고 구민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2022년을 코로나19 종식의 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미래를 그려나가야 합니다. 지난해 정무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북구의 내일을 위해 힘을 보태었습니다. 2022년 북구 발전을 위한 예산 341억원과 부울경 발전 예산 5400억원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저를 믿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들과 함께 일군 결과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임인년 새해, 북구에도 희망찬 변화는 계속 이어집니다. 기존 만덕터널의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소시켜줄 제3만덕터널이 올해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동부산과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만덕-센텀 지하 고속화도로’의 건설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문체부 문화도시 예비사업 대상지로 북구가 선정되며 지역의 문화적 발전도 함께 이뤄집니다. 교육환경 또한 개선되어 디지털도서관을 증축한 만덕도서관이 1월부터 개관하였고, 덕천도서관은 2023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부산 최장 보행교 금빛노을브릿지가 올해 완공되며, 북구의 관문인 구포역 일대를 서부산의 중심지로 다시 태어나게 할 구포이음뉴딜사업도 꾸준히 진행됩니다. 범죄 취약지 지능형 선별 관제 시스템의 구축으로 보다 안전한 북구로 거듭납니다. 앞으로도 북구의 발전이 멈추지 않도록 작은 부분까지 최선을 다해 살피겠습니다. 사랑하는 북구 이웃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도읍 국회의원(북구 강서구을)

활력 넘치는 한 해 되기를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북구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북구·강서구을 국회의원 김도읍, 주민 여러분께 새해 인사 올립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일들 이루시고, 호랑이의 용맹하고 힘찬 기운으로 활력 넘치고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19와 경제침체 등 어려움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민들의 격려와 응원 속에 우리 북구가 부산에서 유일한 ‘예비 문화도시’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화명수림대 보행환경 개선을 비롯한 화명생태공원 파크골프장 조성과 축구장·리틀야구장·풋살장·게이트볼장 리모델링 등 다양한 여가시설을 확충하였고, 과선교 회차로 설치 예산 확보 및 화명역 승강기·에스컬레이터 설치를 통한 주민들의 이동편의 증진 등의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 주민들이 함께 노력해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또, 올해에는 화명생태공원 탐방로 연결 사업을 비롯해 대천천 준설 사업, 산성로 수국길 조성, 금곡대로 가로화단 조성 등 다양한 신규사업들을 통해 주민들의 정주여건이 보다 개선되고 우리 북구의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해가 뜨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둡다’는 말과 같이 그간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성장을 가로막고 있던 갈등과 대립, 혐오와 분노가 사라지고 2022년에는 우리 모두가 희망으로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저 역시 올 한해도 우리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 주민과 지역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휘황찬란한 백마디 말보다 소박하지만 진솔한 마음으로 언제나 주민의 손 닿는 곳에서 가슴으로 진심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