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낙동강 수질개선을 위해 다같이 참여합시다”

  • 1997-01-27 00:00:00
  • admin
  • 조회수 : 1077

60년대 이후 낙동강 유역의 무질서한 개발로 인해 수질이 3급수로 악화 일로에 있던 차, 또 다시 상류에 위천공단 조성문제가 제기되어 맑은 물 공급을 바라는 부산·경남 시·도민의 우려를 낳아왔습니다.
그러나 시민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뜨거운 노력과 성원에 힘입어 정부에서도 강한 의지를 갖게 되어 낙동강수질개선의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4대강 상수원 수질개선특별법’을 제정한 후 공단지정여부를 검토하고, 총리 산하에 ‘낙동강수질개선 기획단’을 발족, 부산시 공무원을 지방지원 기획팀장에 임명하는 한편, 수질개선에 소요되는 과도한 지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고 비율을 높이고, 낙동강의 부족한 수량확보를 위해 한강·낙동강 수계연결 문제 등 정부의 강력한 의지로 낙동강 수질개선을 위한 획기적인 대책을 마련 중에 있으며,
우리시에서도 낙동강 수질개선 및 식수원 확보대책 등을 지속적·체계적으로 연구, 추진해 나가기 위해 지난 1월 17일 ‘낙동강 연구센터’를 발족시켜서, 차제에 수질을 2급수로 향상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등 낙동강살리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그 동안 보여주신 단결된 의지와 지혜를 결집하여 구호가 아닌 실질적인 낙동강 정화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나갑시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