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구정에 바란다

  • 2002-02-26 00:00:00
  • admin
  • 조회수 : 574

구만덕과 신만덕 연결하는 마을버스 운행을

부모님은 구만덕에 거주하시고 저는 신만덕에 살고 있습니다. 예전에 75번 버스가 있었는데 노선이 폐쇄되어 신만덕에서 구만덕으로 가는데는 33번을 이용하지만 구만덕에서 신만덕으로 오려면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가까운 거리이다 보니 택시의 승차거부도 비일비재합니다.
현재 169번이 신만덕 삼성아파트를 우회하여 회차하는데 이노선을 구만덕까지 이어 회차하면 안되는지요? 구만덕과 신만덕을 연결하는 버스를 유치해 주십시오. 이재철 / 만덕2동

건의하신 169번 노선 연장은 회차지 확보 및 교통체증 등으로 인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에 마을버스 노선조정업무를 담당하는 부산시에 수차례 건의한 결과 현재 구포시장 ~ 도개공아파트~만덕중학교로 운행중인 마을버스 삼진교통의 차량을 증차해 2대 노선을 연장운행토록 했습니다.
3월 5일부터 시행될 예정으로 북구2번(4대)은 구포시장~구포전화국~덕천도개공아파트~만덕동일아파트~만덕중학교로 운행합니다.
그리고 북구8번(2대)은 구포시장~구포전화국~덕천도개공아파트~만덕동일아파트~만덕중학교~만덕2동사무소~삼성아파트~신만덕사거리~북구디지털도서관입구로 운행합니다.
/ 교통행정과


북구 보건소 점심시간 예방접종 가능하도록

아이들이 예방주사를 맞으려면 감기도 들지 않아야 되고 컨디션이 좋아야합니다. 그리고 큰아이가 유치원에 간 시간이어야 대부분 엄마들은 갈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간이 보건소 점심시간이랑 겹쳐질때가 많습니다. 어쩔수 없이 보건소에 가면 점심시간이라 1시간 기다려야 예방주사를 맞을수 있습니다. 꼭그렇게, 12시면 “점심시간이라 접수 안됩니다. 1시이후에 오세요." 해야 하는지요?
북구 시민을 위한 보건소이니만큼 6명정도 되는 인원이 교대근무로 점심시간에도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게 해주세요.
김은정 / 화명동
예방접종실은 의사 1명, 정규간호사가 3명, 간호대학 실습생 3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신 점심시간 교대근무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오래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예방접종에 대한 이상반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영유아 예방접종 실시전에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방접종실에는 의사가 1명뿐이어서 식사시간에는 어쩔 수 없이 기다리게 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의사의 증원은 현실상 어려운 문제여서 점심시간 진료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이점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의 진료를 받은 영유아는 점심시간이라도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북구보건소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