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건전한 가정 가꾸기 본격 추진

  • 2001-06-26 00:00:00
  • admin
  • 조회수 : 1108

북구청은 ‘건전한 가정 가꾸기 운동'이 각급 기관과 민간단체, 지역주민에게 전파되도록 기본계획을 수립,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가정의 근본을 튼튼히 하고 이웃간 서로 돕고 살아가는 인정 넘치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먼저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오는 7월부터 ‘1가정 1가훈 갖기 운동'을 전개한다.
가훈을 정한 가정에서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구민가훈 갖기 접수창구에 신청하면 즉석에서 서당 훈장이 가훈을 쓰고 낙관을 찍어 증정해 준다. 그리고 가훈을 정하지 못한 가정을 위해 훈장이 직접 상담도 해준다.
또한 북구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성교육 특강과 우리가족 자랑하기, 아이와의 대화는 어떻게 등을 내용으로 각 단체별로 추진한다.
각 동에서는 모범가정을 1가정씩 발굴하여 표창하고, 한부모 가정의 가족 응집력을 강화하기 위한 ‘한부모 가정의 행복 만들기 운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구에서는 직원들이 건전가정 가꾸기에 솔선해서 참여하도록 하며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직원 가족 중 모범 가정을 발굴하는 한편, 자녀 사랑 영상편지 공모와 가족 사진 콘테스트도 열 계획이다.
그 외에도 건전 가정 가꾸기 운동이 확산되도록 민방위 대원과 관내 300세대 이상 아파트 부녀회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하고 구민여성대학의 정규과목으로 지정, 교육키로 했다.
문의 : 총무과 ☎ 309-4113

최종수정일202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