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주민자치 어울림마당에서 구민들 솜씨 자랑

  • 2023-10-26 17:56:52
  • 정영미
  • 조회수 : 74

주민자치 어울림마당에서 구민들 솜씨 자랑

주민자치 어울림마당에서 구민들 솜씨 자랑

주민자치 어울림마당에서 구민들 솜씨 자랑
주민자치 어울림마당에서 구민들 솜씨 자랑
구포나루축제 연계해 개최
캘리그라피·공예품 등 전시
공연 및 체험 행사도 진행

 
우리 구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제10회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에서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우리동네 솜씨자랑’ 행사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우리동네 솜씨자랑’ 은 13개 동이 추진하고 있는 우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주민들과 함께 성과를 나누는 행사로 전시·체험 분야와 공연분야로 나눠 진행하였다.
전시·체험 분야는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 일원에서 동별로 운영해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구포1동에서는 ‘친환경 실천을 부탁해’를 주제로 만들기 프로그램과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환경체험을, 구포2동에서는 식물로 마음을 가꾸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포3동에서는 뜨개질 작품 및 어반스케치 작품을 전시했으며, 금곡동은 캘리그라피와 캔들 만들기 체험을 선보였다.
화명1동에서는 천 아트·꽃꽂이·토털공예작품을, 화명2동에서는 마을 기록물들을 소개했다. 화명3동에서는 캘리그라피·프랑스 자수·퀼트 작품 등을 소개하고 핸드드립 커피 체험과 시음행사로 방문객의 관심을 모았다.
덕천1동은 수강생 작품 전시와 타투 체험을 실시했으며, 덕천2동에서는 캘리그라피 한지등 만들기를 진행해 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덕천3동에서는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 체험을, 만덕1동에서는 드로잉 작품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만덕2동에서는 동아리 작품전을 개최하였으며 만덕3동에서는 칠보공예와 천아트 등 전시행사를 열어 가을 축제를 즐기기 위해 나온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낙동강 구포나루축제장 주무대에서 개최한 ‘우리동네 솜씨자랑’ 공연에서는 각 동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으며 관람객들의 응원과 호응이 더해져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문의 행정지원과 ☎309-4114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