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문화의 계절, 연극마을축제연주회 등 이어져

  • 2023-12-04 17:27:12
  • 정영미
  • 조회수 : 107

문화의 계절, 연극마을축제연주회 등 이어져

문화의 계절, 연극마을축제연주회 등 이어져

문화의 계절, 연극마을축제연주회 등 이어져
문화의 계절, 연극마을축제연주회 등 이어져
대천천 환경문화축제 이어
감동진 연극제재즈공연 개최
북구여성합창단 정기공연 펼쳐

 
문화의 계절이자 수확의 계절을 맞아 문화예술 분야에서 축제, 연극 공연, 연주회 등 다양한 문화사업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나들이하기 좋은 시기에 즈음하여 야외 공연을 펼쳐 청중들에게 가을의 낭만을 선사하기도 했다.
◇제20회 대천천 환경문화축제=화명2동에서는 사단법인 대천천네트워크가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제20회 대천천 환경문화축제를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천마을, 기후위기 시대 생명을 꿈꾸다'를 주제로 환경캠페인, 환경을 소재로 한 영화 '수라' 상영, 특별강연, '부산의 강'을 주제로 한 토크행사 등을 진행하였다.
축제한마당 순서에서는 음악회와 댄스 대회를 펼쳐 흥겨움을 더했다.
◇귀호강 나들이 폴링 인 재즈 공연=우리 구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10월 28일 화명동 연꽃단지에서 귀호강 나들이 행사인 '폴링 인 재즈 행사'를 열었다. 이날 공연에서는 재즈를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을 펼치고 있는 초이밴드가 '데이 바이 데이', '스페인', '추추' 등을 연주하였다.
◇제4회 감동진 연극제 ‘즐거움'=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북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어린이극단 소풍, 청소년극단 별숲, 시민극단 감동진, 실버극단 청춘은 봄, 화정실버공연단, 예술공장 두레 등이 참여하여 연극페스티벌을 펼쳤다.
우리 구의 경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연령대별로 극단을 운영하고 있어 감동진연극제에서도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한편 전문가들은 "어린이극단 소풍 단원들의 발성과 자신감이 향상되었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시민극단의 작품 '동백택시'는 제8회 부산시민연극제에서 공연한 작품으로 택시 안의 일상을 코믹하게 그려내 큰 박수를 받았다.
◇북구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북구여성합창단은 11월 14일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펼쳤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기환 지휘자와 35명의 단원들이 오랫동안 다져온 기량을 선보였다. 연주곡은 '아버지',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 '신호등', '사랑비', '알 수 없는 인생' 등이다.
한편 여성합창단은 지난 7월 개최된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에서 오픈경연 여성합창부문 1위를 수상하여 우리 구의 문화적 위상을 전국에 떨쳤다.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