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동정소식 - 금곡동민 축제열려

  • 1997-05-26 00:00:00
  • admin
  • 조회수 : 982


금곡동민 축제가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권 익 북구청장을 비롯한 정형근 국회의원, 김두성 북구의회 의장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4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동민화합을 다지길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금곡동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진원)가 주최한 것으로 1·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제1부 개회식에서는 이진원 동민축제 추진위원장의 대회사와 박갑술 금곡동장의 격려사에 이어 정형근 국회의원, 권 익 구청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족구, 줄달리기 등 체육행사와 ‘나는 퀴즈박사‘의 주민화합행사가 열렸다.
또한 2부 노래자랑에서는 MBC방송국 한병창씨의 사회로 각 단지별 주민 대표 30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였는데 이날 함중아씨가 초청가수로 초대돼 흥겨움을 더했다.
이밖에 이번대회의 체육분야 종합 우승은 주공 3단지에서, 노래자랑 1위는 조용필의 ‘상처’를 부른 주공 8단지의 이종미씨가 각각 차지했다. 특히 이날의 압권은 강영도씨의 색스폰 연주였는데 주민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받았다.
한편 이진원 동민축제추진위원장은 대회를 마치면서 “처음 열리는 대회임에도 주민의 열화와 같은 성원은 고무적이라고 전제하면서 내년부터는 더욱 알찬 준비로 명실상부한 동민 화합의 한마당 잔치로 승화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