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아름다운 북구만들기 시범지 조성

  • 2000-08-25 00:00:00
  • admin
  • 조회수 : 730
화명주공 정문 ~ 부민병원 ~ 대우자동차
덕천로타리 ~ 청운빌딩 구간 중 1개 지역 지정키로

생활공간과 도시시설물의 조화로 개성있는 인간중심의 도시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아름다운 북구만들기 사업은 1개동(1개지역)을 시범지역으로 지정해 종합적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북구청은 지난 6월부터 자유토론으로 제기된 아름다운 북구 만들기 사업에 대해 15개 부서에서 토론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19일 논의를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시범지역은 화명주공아파트 정문에서 부민병원 대우자동차로 이어지는 구간과 덕천로타리에서 청운빌딩으로 이어지는 구간 중 1개 지역을 지정하게 된다.
버스정류소 시설물을 다시 설치하거나 조정하고 가로수 관리와 보도블럭 간판 등을 정비하여 생활공간과 도시시설물이 조화로운 공간으로 만들 방침이다.
시범지 조성을 위해 주민자치센타 전환으로 발생하는 잉여 인력으로 9월중에 한시 추진반을 구성할 계획이다.
추진반은 아름다운 생활공간 조성에 대해 총괄하고 기획과 분야별 사업을 선정, 부산어메니티와 국제경기 등과 연관한 시비확보 방안을 강구하여 추진하게 된다.
한편, 각 과에서 논의됐으나 환경녹지와 도로시설 등 분야별 시범지역으로 지정되지 않은 곳은 각 과별로 추진하기로 했다.
환경녹지분야 시범지역으로 제기된 화명대천천 계곡의 효율적인 관리는 도시환경과(가칭)가 신설되기 전까지 환경청소과에서 계속 맡기로 했다.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