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만덕3동 논스톱 민원실 운영

  • 2001-08-27 00:00:00
  • ad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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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처리 실무 편람 제작 활용

만덕3동 사무소는 은행식 민원창구를 운영해 증명발급순서에 대한 민원불만이 해소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최근 ‘non-stop민원실’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전직원 민원창구 담당직원화로 효율적인 민원업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7월말 ‘민원사무처리 실무 편람’을 제작했다.
실무편람은 주민등록, 호적, 팩스및 제증명, 일반행정, 사회복지분야 증명민원과 광고업무, 주거지전용주차장, 민방위업무에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다.
동 관계자는 “민원사무처리 실무 편람은 신규발령자는 물론 교육, 출산 등으로 인한 직원 결원의 경우 업무대행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