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구정에 바란다 - 구포둑을 구민의 품으로...

  • 2001-08-27 00:00:00
  • admin
  • 조회수 : 705

현재 저는 몇명의 직장동료와 구포둑을 이용해서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도로보다는 시야와 공기가 조금은 상쾌하기때문이지요. 아쉬운점은 서울의 한강변과 같이 개발이 안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구포역 앞 육교주위와 구포대교 밑의 고수부지는 온갖 상행위와 그에 따른 온갖 추태가 벌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교량밑 둑과 고수부지에는 노상방뇨, 온갖 쓰레기들로 악취와 벌레들의 소굴이며, 술에 취한사람, 노래반주기로 노래하는 사람 등....북구 구민으로서 온 가족이 편하게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구정에 바쁘시더라도 북구의 관문이라 할수 있는구포역앞 둑 주위의 깨끗한 정화를 부탁드립니다.
염창범 / 구포동

우리구에서도 시민편의와 주변 환경정비를 위하여 구포역 앞의 고수부지와 구포대교밑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매주 2-3회 수거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지역은 쓰레기무단투기가 다른 장소보다 심한지역이어서 구청에서도 야간투기단속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시공중에 있는 지하철 3호선 낙동역사와 구포역간을 연결하는 육교를 설치할 계획으로 있으며 부산광역시에서도 구포제방 낙동강변에 다대항 배후도로(2단계) 개설공사를 곧 착수할 계획으로 있어 앞으로 주변환경이 많이 개선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건설과, 환경청소과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