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우리동네 문화콘텐츠 / 만덕2동 가을은행잎 축제

  • 2022-01-07 14:45:34
  • 정영미
  • 조회수 : 1052

우리동네 문화콘텐츠 / 만덕2동 가을은행잎 축제

우리동네 문화콘텐츠 / 만덕2동 가을은행잎 축제
황금빛 물결 속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주민들 기획해 2003년 첫 개최
공연·전시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만덕2동에서 진행하는 가을은행잎 축제는 황금빛 축제다. 만덕도서관(구 북구디지털도서관·리모델링 중)과 백양근린공원 은행나무가 샛노랗게 물들 즈음에 개최되기 때문이다.
은행잎 축제는 만덕2동 주민들이 축제추진위원회를 만들어 2003년에 처음 열었다. 1980년대 후반에 도서관 앞 경사로에 심었던 은행나무가 훌쩍 자라 가을이면 멋진 풍경을 선사하자 주민들이 뜻을 모아 백양근린공원에서 마을 축제를 열기 시작하였다. 4회까지는 매년 개최하다 5회부터 격년으로 개최하고 있다.
문화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에 전시마당, 공연마당, 노래자랑,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야외에서 펼치자 우리 구 주민은 물론이고 외지의 관광객들의 발걸음도 늘어났다. 도서관 앞 쪽에는 유아들의 그림과 성인들의 서예작품, 도자기 작품 등을 전시했으며 백양근린공원에서는 공연과 체험행사 등을 진행해 다양한 문화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 레고마을과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의 유명세까지 더해지면서 축제기간에는 방문객이 더 늘어난다.
한편 우리 구는 은행나무로를 대상으로 ‘안전한 마을 그린생활디자인 개선사업’을 시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있다. 특히 만덕도서관 리모델링사업을 통해 북카페, 공유연습실과 작은 영화관 등을 갖출 예정이어서 다양한 문화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정남 / 희망북구 명예기자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