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우리동네 문화콘텐츠 / 덕천1동 북구평생학습관

  • 2021-08-30 13:42:27
  • 정영미
  • 조회수 : 958

우리동네 문화콘텐츠 / 덕천1동 북구평생학습관

우리동네 문화콘텐츠 / 덕천1동 북구평생학습관
생길 내내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동행’
 
경력단절자·어르신·퇴직자 등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북구의 휴먼학교 1호인 북구평생학습관은 구민들에게 평생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덕천1동 숙등공원에 2016년 8월 문을 열었다.
평생학습관은 구민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습욕구 충족과 자아실현, 교양습득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한 각종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또 학습공동체 기반조성을 통해 구민들의 성장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평생학습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력단절여성, 퇴직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실질적 직업역량 개발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문학적 소양 등을 함양하는 인문교양 프로그램, 예술적 재능을 키우고 재능공유도 가능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상 및 시기별 맞춤형 특화 강좌를 기획하고, 비문해·저학력 성인에게도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도 한다.
특히 올해는 우리 구에서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개최함에 따라 ‘나의 첫 책 만들기’ 프로젝트, 책맥 저자 북콘서트 등 인문·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여 인문학을 통한 구민의 성장을 꾀하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는 온·오프라인 병행이 가능한 프로그램과 온라인 전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구민들이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의 북구평생학습관 ☎309-6171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