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무더위로부터 주민을 보호하라” 쿨썸머 이벤트

  • 2022-08-30 15:04:36
  • 정영미
  • 조회수 : 574

“무더위로부터 주민을 보호하라” 쿨썸머 이벤트

“무더위로부터 주민을 보호하라” 쿨썸머 이벤트
현장근로자 등 얼음생수 지원
버스정류소 쿨링포그 설치
대천천 물놀이 안전도 점검

 
우리 구는 무더위가 이어짐에 따라 구민들과 현장근로자 등이 온열질환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 상황을 감안하여 얼음생수를 배부하는 ‘쿨썸머 이벤트’와 안전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버스정류장과 공원 등 다중이 이용하는 공간에 물안개 분사장치인 쿨링포그를 설치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피서 명소인 대천천의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으로 안전 점검 및 순찰을 진행하고 있다.
◇쿨썸머 이벤트 진행=구는 8월 5일 구청 광장을 비롯하여 구포시장 버스환승센터, 덕천동 뉴코아 아울렛 앞, 화명동 롯데마트 앞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에서 얼음생수를 5000여개를 배부했다.
구청 광장에서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일하는 환경관리원, 공무직, 공공근로 참여자, 지역자활센터 운영사업단, 구청 발주 공사장 근로자 등이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얼음생수를 지원하였다.
또 구포시장,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앞에서는 북구 자율방재단 단원 등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생수를 배부하고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쿨링포그 시스템 추가 설치=쿨링포그 시스템은 미세노즐을 통해 물안개를 분사하여 주변 온도를 낮추는 장치로 구포역 앞 버스승강장, 금곡도시철도 연결육교, 화명동 롯데마트 앞, 덕천동 뉴코아 앞 인도, 만덕동 그린코아 앞 버스 쉘터 등 8곳에서 가동해왔다.
올해는 화명동 장미공원의 장미터널에 추가로 설치하여 관광객과 산책객 등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다.
◇대천천 물놀이 안전 점검=구는 대천천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위험요소가 있는 구역에는 안전관리 인력을 고정적으로 배치했으며 일반구역에는 안전총괄과 특별기동순찰반이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또 인명구조함과 위험표지판 등 안전시설을 설치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락객 계도활동을 펴고 있다.
문의 안전총괄과 ☎309-4645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