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봄날의 따스함 이웃과 공유

  • 2023-05-03 13:59:51
  • 정영미
  • 조회수 : 850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봄날의 따스함 이웃과 공유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봄날의 따스함 이웃과 공유
김치·쌀 등 생필품 기탁하고
맥문동 나눔 사업 등 진행
 

우리 구민들이 새 봄의 희망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기 위하여 성금·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종량제봉투와 납부필증을 전달하면서 건강을 점검하고 있으며, 해바라기 숯불갈비는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기탁하는 ‘우리동네 나눔가게’에 동참하였다.
구포2동에서는 원불교 구포교당이 김치 50만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부뚜막봉사단이 돼지갈비 밀키트 40세트를 기탁하였다. 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가족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출생신고 가정에 출산축하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구포3동 장순자 여성민방위대장은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 5세대에 매월 2회씩 직접 반찬과 죽을 만들어 전달하고 있다.
북부산농협 부녀회에서는 금곡동 조손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 50만원을 전달해 학업을 응원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안심사는 장학금 200만원과 함께 백미(10㎏) 100포를 기탁해 온정을 더했다. MG부산화명새마을금고는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동원종합사회복지관에 식물모종 100개를 전달했다.
덕천1동은 로뎀직업재활센터와 함께 거동불편 가구를 위한 토탈 홈케어 사업을 실시한다. 또 자신이 수급자라고 밝힌 익명의 기부자가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30만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덕천2동에서는 덕이네 북스타트 사업으로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있으며 청담추어탕은 4월 12일 지역 어르신 100여명을 초청해 추어탕을 대접했다.
덕천마을공동체에서는 인근 아파트 단지 12개소에 화초 맥문동 4000포기를 무료로 분양해 이웃간 정을 나눴고, 덕천3동은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북부산 새마을금고, 덕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희망나눔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명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새봄맞이 도시환경정비로 도시미관 개선에 앞장섰으며, 제과점 업체인 구운디저트에서는 토닥토닥 행복드림사업에 참여해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생일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화명2동 자율방재단에서는 관내 승수로 일제정비를 추진해 재난재해에 대비하였다. 화명3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복지자원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원불교 만덕교단에서는 만덕1동에 김치 20상자를 기탁했으며, 상계봉 깔끔이봉사대는 봄맞이 마을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북부산농협 만덕부녀회는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50만원을 만덕1동에 전달했다.
만덕2동 자원봉사캠프는 40가구에 수제 딸기잼을 나누며 안부를 살폈으며, 만덕3동 자율방재단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현장실사단 방문에 대비해 차량 2부제 동참을 호소하는 주민홍보 캠페인을 펼쳐 부산엑스포 유치에 열의를 더했다.
또 만덕2·3동이 힘을 모아 미래세대에 깨끗한 만덕천을 돌려주고자 만덕천 합동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