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가을·추석 맞이하여 이웃사촌 챙기고 환경 정비

  • 2023-09-27 20:05:31
  • 정영미
  • 조회수 : 121

가을·추석 맞이하여 이웃사촌 챙기고 환경 정비

가을·추석 맞이하여 이웃사촌 챙기고 환경 정비
어르신 등 취약계층 대상
전복죽·비빔밥 등 대접
도배 장판 교체 진행하고
환경불결지 청소 활동

 
가을에 접어들면서 지역의 기관·단체들이 더위에 지쳐있던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해 보양식을 대접하고 주민들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성금성품을 기탁하거나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구슬땀을 흘리는 이웃들의 소식들이 속속 전해졌다.
구포1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단이 북구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지도를 받아 시랑로 경로당에서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문화예술플랫폼에서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목공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부산연합 집수리봉사단의 도움으로 취약계층 가정의 도배와 장판 교체작업을 진행하였다.
구포2동에서는 새마을단체들이 추석과 구포나루축제를 앞두고 환경정비활동을 했다. 구포3동에서는 ‘희주네 들깨시락국밥’ 대표가 시락국 50인분을 기탁하고 부뚜막 봉사단이 취약계층을 위해 즉석밥 20박스를 기탁하였다.
금곡동에서는 삼진여객자동차(대표 박성흠)가 성금 180만원을 기탁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들의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고자 월 2회씩 전복죽을 배달하면서 안부를 살피고 있다.
화명1동에서는 자율방재단이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행사를 열었으며 화명2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가 어르신들에게 비빔밥을 대접하였다.
화명3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단과 화명복지관이 6세대에 실버카(보행보조기)를 지원하였다.
덕천1동에서는 자율방재단이 홀로 어르신 20세대를 방문하여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였다.
덕천2동에서는 부산자성대로타리클럽 회장 유영숙씨가 홀로 어르신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에 400만원을 후원했다.
덕천3동에서는 바르게살기위원회가 가을이불 20채를 기탁했으며 해병대전우회가 어촌계 부근과 덕천생활체육공원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만덕1동에서는 자원봉사캠프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닭죽을 끓여 40세대에 전달했으며 만덕2동에서는 주민자치회가 만덕천 일원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만덕3동에서는 초록누리봉사대가 추석을 앞두고 환경불결지를 정비하였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