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서 나눔봉사활동 늘어나

  • 2023-11-29 20:59:00
  • 정영미
  • 조회수 : 58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서 나눔봉사활동 늘어나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서 나눔봉사활동 늘어나
식료품후원금 잇따라 기탁
행복마켓 등 나눔 행사 진행
침수 지역 배수로 정비하고
사랑의 집수리사업도 추진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온정이 답지하고 있다. 특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홀로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면서 안부를 전하거나 생활환경을 정비하는 등 따뜻한 소식이 전해졌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제8(북구)지역에서 구청을 찾아 저소득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주민을 위해 4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하였다.
북구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시끌벅적 북구 어린이 명랑한마당 플리마켓' 수익금 191만원을 기탁하였다.
화명선원에서는 10년째 진행하고 있는 홀로어르신을 위한 건강음료배달사업에 200만원을 후원했다.
구포1동에서는 행복나눔 먹거리 장터를 개최하여 이웃의 정을 나누었으며 구포2동 단체장협의회에서는 힐링음악회 행사 수익금 200만원을 '이웃애(愛) 희망나눔사업' 성금으로 기탁하였다. 구포3동에서는 겨울철을 맞아 나무 옷 입히기 봉사 활동을 진행하였다. 금곡동에서는 기금마련을 위한 행복마켓을 개최하여 나눔을 실천하였다.
화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생신을 맞이한 홀로어르신을 찾아가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축하금을 전달하는 등 정서지원 사업을 펼쳤다. 화명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한부모 가정을 방문하여 30만원 상당의 생필품 10세트를 기탁하였다. 화명3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침수가 잦은 배수로의 낙엽을 청소하였다.
덕천1동에서는 덕내골 그린봉사대가 덕천생활체육공원 인근 녹지공간에 행복마을 철쭉동산을 조성하였다. 덕천2동에서는 홀로어르신 사랑나눔봉사단에서 밑반찬을 만들어 홀로어르신 40세대에 전달하였다. 덕천3동에서는 자율방재단이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등산로 주변의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고 산불 발생 예방활동도 펼쳤다.
만덕1동에서는 자원봉사캠프에서 수제청을 직접 만들어 홀로어르신 등 5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만덕2동에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을 진행했으며 만덕3동에서는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취약계층 3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