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이웃사랑 실천으로 행복 가득한 마을 만들어요”

  • 2023-10-26 19:26:57
  • 정영미
  • 조회수 : 84

“이웃사랑 실천으로 행복 가득한 마을 만들어요”

“이웃사랑 실천으로 행복 가득한 마을 만들어요”
취약계층에 도시락·반찬 전달
공원 등에서 환경정비 활동
 
금곡동 공창마을 행복센터는
잠옷 만들어 어르신들에 전달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이 풍성해지길 기대하며 사랑을 나누는 소식들이 전해졌다.
구포시장에서 함께 장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면서 정을 나누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애쓰는 등 마을마다 이웃사랑 실천으로 행복이 가득하다.
구포1동에서는 자원봉사캠프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사랑의 밥차 사업으로 특별도시락을 취약계층 30세대에 제공하였다.
구포2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단이 홀로 어르신의 마음을 치유하는 ‘원예테라피’를 진행하였다.
구포3동에서는 주민주도 마을계획단이 홀로어르신과 함께 구포시장 장보기 활동을 펼쳐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였다. 동 청년회에서는 지역 어르신 350여명을 모시고 점심을 제공했다.
금곡동 공창마을행복센터에서는주민과 함께 제작한 인견 잠옷바지를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화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장년층 1인 가구에 과일청을 전했다. 또 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 겨울 이불, 라면 등 행복꾸러미를 취약계층 20세대에 전달하였다.
화명2동 자원봉사캠프에서는 수세미를 만들어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 릴레이를 펼쳤다.
화명3동에서는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30세대를 방문하여 선물꾸러미와 떡 세트를 전달하였다.
덕천1동에서는 덕내골 그린봉사대가 워킹데이 행사를 실시하여 생활 속 걷기 실천과 더불어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였다.
덕천2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단이 홀로어르신 30세대를 방문하여 명절음식 및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안부를 챙겼다.
덕천3동에서는 마을단체원 27명이 쾌적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주요 도로 및 공원 등에서 환경 정비사업을 진행하였다.
만덕1동 상계봉공동체에서는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간식꾸러미 30세트를기탁하였다.
만덕2동 자원봉사캠프에서는 ‘정가득 나눔듬뿍 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20세대에 반찬을 전했다.
만덕3동에서는 초록누리봉사대가구포나루축제에 즈음하여 관내 불결지 등을 대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