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자치시대 앞선단체 청소년 선도에 앞장

  • 1998-02-25 00:00:00
  • admin
  • 조회수 : 2192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자라 훗날 국가백년대계의 밑거름이 될수 있도록 건전한 풍토를 조성해 나가는 일은 기성세대 모두의 책임이라 하겠다. 이에 편승하여 바쁜 일상생활을 접어두고 오늘도 한켠에서 청소년 선도를 위해 묵묵히 헌신 봉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음을 기억하자

- 부산지방검찰청범죄예방위원 협의회

부산지방검찰청범죄예방위원협의회는 지난 97년 6월 범죄예방 자원봉사단체들로 통합발족하였으며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자녀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갈수록 치밀해지고 대담해지는 범죄예방과 심각한 청소년 비행을 근절하고자 배진환 대표를 비롯한 회원 62명은 지난 11월부터 매주 1회씩 저녁7시에서 10시까지 단란주점, 노래방, 오락실등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캠페인과 청소년 선도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청소년 계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단체의 부대표 위원이자 청소년선도보호위원 협의회 조일호 회장은 문제가 있는 노래방 업주에 대해 지속적인 계도 활동을 벌인 결과 좋은 업소로 탈바꿈되어가는 것을 볼 때 한없는 보람을 느낀다며 회원 모두는 봉사를 천직으로 알고 지속적인 계도활동에 나설 것임을 강조했다. 또 위원들이 직접 비행청소년 몇 명씩 도맡는 보호책임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배진환 대표를 비롯, 범죄예방위원들은 남다른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 선도에 나서고 있어 앞으로도 많은 발전이 기대된다.
▲ 신고전화 ☎ 256-2828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