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5월 가정의 달 맞아 북구는 잔치마당

  • 2000-05-25 00:00:00
  • admin
  • 조회수 : 473
구포1동
청운한식부페(대표 이창수)와 계단상회(노영대), 구포한의원(정규영)이 공동으로 주최한 경로잔치가 청운한식부페에서 지난 10일 열렸다. 구포동 거주 65세이상 어르신 7백여명이 노래자랑 등으로 흥겨운 날을 보냈다.

구포2동
대성아파트 부녀회(회장 고석자) 회원들은 지난 8일 대성아파트와 주변 노인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회원들은 1백여명 노인들에게 꽃을 달아드리고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영숙) 회원들은 어버이날을 맞아 우곡경로당 등 2곳을 방문하여 할아버지 할머니 1백여명에게 음료 등 다과를 제공었다.

금곡동
협진·조성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회장 이성환)는 지난 21일 아파트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이날 아파트 주민 1백50여명이 참가해 동별 줄다리기, 세발자건거 달리기, 족구, 윳놀이, 노래자랑으로 흥겨운 휴일을 보냈다.

덕천1동
덕천대진아파트 부녀회(회장 김정희)는 지난 10일 아파트 어르신 40여명을 모시고 산성 하동 청기와집에서 다과와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덕천2동
청년회(회장 김차영)는 지난 14일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위안잔치와 동민체육대회를 열었다. 덕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어르신과 회원들, 주민이 체육대회와 동민노래자랑, 경품 등으로 한데 어울렸다.
풍물단(단장 박명래)은 덕천주공아파트 노인정외 5개 노인정을 방문해 떡과 음료를 제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천유실)는 관내 소년·소녀가장 3세대를 방문해 각각 백미 20kg 1포씩 전달했다.

만덕1동
동정자문위원회(위원장 박진재) 주관으로 이사간 주민들까지도 한자리에 모인 이색적인 마을잔치 <제1회 상계봉축제>가 지난 21일 열렸다.
올해 첫 축제로 경로잔치와 효자효부표창, 모범 청소년 표창도 함께 마련돼 행사가 한층 의미를 더했다.
포크댄스, 굴렁쇠 굴리기 등 체육행사와 오리불고기 시식 등 먹거리 나눔터로 마련된 마을 잔치는 내년부터 4월 벚꽃축제로 바꿔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전력 북부산지점(지점장 백내선)은 지난 4일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옥내 전기설비를 점검, 불량설비를 수리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