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봄의 시작, 나눔 활동과 환경 정비로 포근하게 출발

  • 2024-03-26 14:19:13
  • 정영미
  • 조회수 : 38

봄의 시작, 나눔 활동과 환경 정비로 포근하게 출발

봄의 시작, 나눔 활동과 환경 정비로 포근하게 출발

봄의 시작, 나눔 활동과 환경 정비로 포근하게 출발
봄의 시작, 나눔 활동과 환경 정비로 포근하게 출발
어르신들 위해 생신행사 진행
봄꽃 심고 쓰레기 수거하는 등
불결지역 환경정비 활동 펼쳐

 
구포1동 적십자봉사회는 생신을 맞이한 홀로 어르신을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리고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그랜드할인마트 구포점에서는 컵라면 60박스와 종이컵 1박스를 기탁했다. 또 통장연합회는 대리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구포2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 문고가 구남초등학교 후문 일원 화단에 봄 초화를 심었다. 구포3동 자원봉사캠프는 지난 6일 관내 쌈지공원 및 포천초등학교 인근 가로수에 입혀진 뜨개옷을 제거했으며 함박웃음꽃봉사단과 새마을문고,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함께 봄초화 400포기를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했다.
금곡동 자원봉사캠프는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도시락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랑의 밥차 활동을 시작했다. 또 ㈜농협하나로마트 부산점는 관내 취약계층 10세대에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화명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관내 상습불결지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화명2동 새마을문고와 적십자봉사회는 각각 양달로 일대 화단의 병충해 방지 가로수 뜨개옷을 제거하고 초화를 식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회는 양무리 교회와 함께 취약계층 20세대에게 월 2회 밑반찬을 지원한다.
화명3동에서는 주민 류동영씨가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의류 70벌(2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덕천1동 덕내골 그린봉사대는 초화 600포기를 심고 기비골아파트 일원에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덕천2동 홀로어르신 사랑나눔봉사단은 1대 1 멘토링, 생일상 차리기, 밑반찬 지원사업 등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또 우리떡 방앗간과 소꿉장터 덕천점이 나눔가게에 참여하여 매월 떡과 라면을 정기적으로 후원한다.
덕천동에 위치한 한국승강기블루(주) 백승훈 대표는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북부산새마을금고에서는 덕천3동과 만덕1동에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성금 6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덕천3동은 건강음료와 지역주민이 직접 재배한 콩나물을 나누면서 안부를 확인하는 희망나눔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만덕1동은 1인가구 세대에 건강음료를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는 고독사 예방 사업을 펼친다. 만덕2동은 새마을부녀회와 동 직원이 함께 봄꽃 500포기를 심어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힘을 모았다. 만덕3동 초록누리봉사대는 봄철 행락객들이 즐겨 찾는 안다미로길과 자연녹지지역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해빙기 안전사고에 대비해 옹벽 및 배수구를 점검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