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제233회 임시회 개회하고 조례안 등 처리

  • 2019-05-24 10:02:56
  • 문화체육과2
  • 조회수 : 710

제233회 임시회 개회하고 조례안 등 처리

제233회 임시회 개회하고 조례안 등 처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조례안

부의된 안건 17건 심사 후 의결

의원 4명은 5분 자유발언 진행

 

부산광역시 북구의회(의장 정기수)는 제233회 임시회를 5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고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였다.

의회는 7일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가진 데 이어 제1차 본회의를 열고 회기 결정의 건, 서명의원 선출의 건, 휴회의 건을 처리했으며 김태식, 김효정, 정양훈, 강광진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8일에는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 김성택)북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13, 주민도시위원회(위원장 백종학)북구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에 관한 조례안5건의 안건을 심사하였다. 의회는 9일 오전 11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쳐 부의된 안건 17건을 의결하고 제233회 임시회의 폐회를 선언하였다.

의회는 제234회 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를 63일부터 열기로 했다. 234회 정례회에 대한 세부적인 의사일정은 527일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결정할 예정이다.

다음은 제233회 임시회에서 처리한 조례안의 주요내용이다.

북구 영화·영상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태식 의원 대표발의, 백종학·이영란 의원 공동발의)=지역의 영화·영상산업 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권장·지원하여 지역 문화 발전과 구민의 문화생활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내용이다.

북구 청소년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명석 의원 발의)=북구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의 예술활동, 스포츠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을 지원하고자 발의한 조례다. 문화적 감성과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체험활동을 보장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북구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백종학 의원 대표발의, 전체 의원 공동발의)=자율방범대가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코자 하는 내용이다.

북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명석 의원 발의)=학교, 마을, 지역사회가 연대하여 아이들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을 도모하고자 하는 조례다.

북구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동철 의원 발의)=스포츠클럽을 육성·지원하여 생활체육 활성화를 뒷받침하고 구민의 건강과 체력증진, 여가선용 및 복지향상에 이바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북구 장인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동철 의원 발의)=우리 구의 전통기술자와 숙련기술자 중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인물을 장인으로 선정하고자 하는 내용이다.

북구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에 관한 조례안(김효정 의원 발의)=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고독사의 위험으로부터 적극 보호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정한 조례다.


문의 의회사무국 309-4098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