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관광발전 연구회, 관광교육협회와 협약

  • 2022-12-29 09:58:53
  • 정영미
  • 조회수 : 405

관광발전 연구회, 관광교육협회와 협약

관광발전 연구회, 관광교육협회와 협약
의원·교수·공무원 등 참여
관광사업 관련 토론회도 진행
 

북구의회(의장 정기수) 연구단체인 ‘북구 관광발전 연구회(대표의원 김성택)’는 11월 23일 북구의회 회의실에서 의장, 구의원, 교수,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문화관광교육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북구의 특성에 맞는 관광사업 개발 등을 비롯하여 학술 및 연구 성과 활용, 상호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및 자료 공유에 대한 내용 등이 포함되었다.
의회는 협약식에 이어 북구 관광발전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여 관광 현황을 공유하고 북구형 맞춤관광코스에 대해 제언과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2022년 9월 출범한 북구 관광발전연구회는 북구의 중장기 관광발전 정책 수립을 위한 연구 활동 및 관광 발전 중장기 마스터플랜 연구를 위해 결성됐으며 김성택 대표 의원을 비롯해 김기현, 하승범 의원이 함께하고 있다.
김성택 의원은 “토론회를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이번 업무협약과 토론회를 토대로 우리 구의 관광 발전을 위해 구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연구단체 의원들과 함께 내실 있는 연구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기수 의장은 “제9대 의회는 구정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공부하는 의회’의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면서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북구를 만들기 위해 북구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