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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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문자로 민원처리결과 안내

  • 2002-07-24 00:00:00
  • ad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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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만족도 높아 서비스 확대 방침

북구청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민원신청 처리 결과를 알려주는 문자메세지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시범 시행한 결과 총 174건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팩스민원 중 이용빈도가 높은 14종 증명민원에 대해 서비스를 실시했는데, 전체적으로 주민과 직원들의 이해도가 낮고, 동에서는 즉시 증명발급으로 활용도가 낮은 등 전반적으로 이용실적이 저조한 편이었다. 그러나 이용해 본 주민의 경우 휴대폰 문자메시지 통보에 대해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후 시간이 다소 걸리는 유기한 민원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문자메시지 행정서비스는 민원서류 신청시 주민이 휴대폰번호를 제출하면 담당직원이 민원처리 결과를 PC를 통해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고 주민이 처리결과에 따라 민원서류를 찾아가게 되는 방식이다.
휴대폰 문자메시지 통보는 디지털 구정 구현과 새로운 행정서비스를 구민에게 제공함으로써 구민편의를 증진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 그리고 구정정보 제공수단이 다양해지고 일반전화나 휴대폰에 비해 통신비절감 효과가 크다. 또한 문자메시지 주 이용자인 젊은 층의 구정에 대한 관심도 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의 : 민원봉사과 ☎ 309-4262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