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 제3대 북구의회 이종택 의장 개원사

  • 1998-07-27 00:00:00
  • admin
  • 조회수 : 394
의정사에 길이남을 모범적인 의정활동 펼텨

다가오는 21세기를 이끌어 나가야 할 제3대 북구의회 개원을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권익 구청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면서 저는 오늘 새로운 지방자치시대의 도약을 알리는 뜻깊은 제3대 북구의회 개원식에 우리 북구를 대표하는 여러분들을 모시고 개원사를 하게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내빈 여러분!
최근 우리나라는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련기에 처해 있습니다. 불과 반세기만에 이룩해 놓은 모든 영광과 보람이 일순간에 무너지는 아픔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날 우리는 지금보다 더 어려운 숱한 역경속에서도 각고의 노력과 희생으로 민주주의를 성숙시키고 경제도약을 함께 이루어 세계속에 자랑스러운 한국을 건설하였습니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우리는 지금의 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21세기를 개척하면서 지난날의 기적을 다시 이룩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 북구의회도 보다 성숙된 연륜으로 제3대의회를 개원하게 되었으며, 30만 구민을 대표한다는 자긍심과 소명의식으로 구민을 위한 구정이 실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들을 오늘 이 의정단상에 설 수 있도록 배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구민여러분들에 대한 보답이요, 저를 비롯한 우리 열한분 의원에게 주어진 책무일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내빈 여러분! 여러분께서 태어나 살고있고 우리와 우리 후손들이 영원히 살아가야할 우리고장 북구는 21세기 부산 서북부의 정보와 유통의 중심지로서 발전될 것입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덕천근린공원조성사업과 낙동강 둔치개발사업을 비롯한 여러가지 지역의 개발계획은 물론, 구민의 생활편익시설과 주변의 작은 불편과 고통을 주는 제반사항들에 이르기까지 구민여론을 겸허히 수렴하여 진정 구민을 위한 복지행정·생활행정을 실현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권 익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우리모두는 각자에게 주어진 역할과 기능은 다르지만 우리고장 북구를 더욱 발전시켜야 할 뚜렷한 목적과 사명이 있습니다.
지방자치시대에 의회와 집행부의 관계를 흔히들 수레의 양바퀴와 같다고들 합니다. 어느 한쪽이 기울어서는 우리구의 살림을 싣고 우리가 목표로 하는 곳으로 향할 수 없을 것입니다.
북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리를 위한 일이라면 이해관계를 떠나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구정의 동반자로 인식하시고 당면한 현안사항들을 차근차근 의논하면서 발전방안을 도출하는데 주저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의회는 이제 제3대가 출범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지난 대의 모범적이고 건설적인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우리 구민의 의사를 성실하게 대변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아갑시다.
오늘 이 개원식장에서 우리의 생각과 각오와 정열을 4년 임기동안 잊지 마시고 반드시 실행함으로써 북구의회 의정사에 영원히 남을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하였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나아갑시다.
이자리에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
우리는 우리에게 베풀어준 구민 여러분들의 은혜와 맡겨진 책무에 대해 임기 내내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빈 여러분들께서는 우리구 제3대의회가 제 역할을 충분히 다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말아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바쁘신 가운데서도 우리구 의회의 개원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