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부산 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승인

  • 2024-03-26 13:47:55
  • 정영미
  • 조회수 : 30

부산 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승인

부산 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승인
의원 전문성 강화 및 입법 활동 활성화

부산광역시 북구의회(의장 정기수)는 2월 28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기현)를 열어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 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였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들의 관심 분야인 자치입법과 정책 연구개발을 위해 조성된 단체로 이번 회기에 등록 승인된 단체는 ‘북구 장애인식개선 정책개발연구회’와 ‘북구 지역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정책 연구단체’이다.
‘북구 장애인식개선 정책개발연구회’는 하남욱 의원을 대표로 하여 김정원·김태희·문천순 의원 등 4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원들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여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촉진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방안 마련을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북구 지역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정책 연구단체’는 김장수 의원을 대표로 하여 김태식·김기현·김정방·김성택·하승범·박순자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상권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상황에 맞는 소상공인 지원 방안 마련을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북구의회는 북구 관광발전 연구회(대표의원 김성택), 북구 입법정책개발 연구회(대표의원 김태희), 북구 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대표의원 하승범) 등 총 3개의 연구단체를 운영했다. 한편, 북구 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는 활동 기간이 연장되어 올해도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