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호

이동

낙동강문화대축제-국제누들페스티벌

  • 2011-10-28 00:00:00
  • admin
  • 조회수 : 339
=구포국수 본고장의 면모 과시
=일본·중국 등 각국의 면 문화 한자리에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낙동강문화대축제 행사장의 중앙부에서 ‘면과 사랑’을 주제로 진행된 제1회 국제누들페스티벌은 면 요리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축제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낙동강문화대축제가 개최되는 우리 구가 국수의 대명사격인 구포국수의 본고장임을 전국에 알리는 역할은 물론이고 중국, 일본, 이탈리아, 인도, 베트남, 캄보디아, 몽골 등 10개국이 참가함으로써 국제적인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면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국가별 부스가 운영되는 가운데 저명쉐프 초청 시연과 면요리 달인 초청 이벤트, 창작 면요리 경연대회, 국수 빨리 먹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행사장에 설치된 무대에서는 외국인 노래경연대회, 골드 어르신 한마당, 캄보디아 전통춤 공연, 1300리 낙동강 가요제 예선 등 크고 작은 공연행사들이 열려 축제의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10월 3일에 열린 외국인 노래경연대회는 다문화가정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결혼 등으로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노래로 실력대결을 벌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세계 각 국의 국수 제조과정과 국수틀 등 면과 관련된 사진을 보여주는 전시회가 열렸으며 저녁 시간에는 다큐멘터리 ‘누들로드’와 가족영화 ‘누들’을 야외에서 관람하는 행사도 마련되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