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아파트·다세대주택 동절기 화재 예방 홍보

  • 2024-01-24 10:17:10
  • 덕천1동
  • 조회수 : 27

아파트·다세대주택 동절기 화재 예방 홍보

아파트·다세대주택 동절기 화재 예방 홍보
아파트·다세대주택 동절기 화재 예방 홍보
<아파트·다세대주택 동절기 화재 예방 홍보>
최근 들어 겨울철 건기에 아파트·다세대주택에 화재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동절기 화재 피난행동요령을 전파하오니 잘 숙지하여, 재난 발생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 아파트·다세대주택 화재 피난 대피요령 안내
- 최근 아파트 화재 발생으로 대피 중 뛰어내려 사망 또는 부상을 당하거나 연기흡입으로 사망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아파트 화재 시 주민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국민행동요령을 안내드립니다.
- 화재가 발생했다고 해서 무조건 대피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집에 있는 사람에게 알리고 상황에 따라 대응합니다.
① 첫 번째, 우리 집 화재로 대피가 가능한 경우는 계단을 이용해 낮은 자세로 지상이나 옥상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며, 이때 출입문을 반드시 닫고 엘리베이터는 타지 않습니다.
② 두 번째, 우리 집 화재로 대피가 어려운 경우는 대피공간으로 이동하여 대피하고, 대피공간이 없는 경우 화염이나 연기로부터 멀리 이동해 문을 닫고 젖은 수건 등으로 틈새를 막고 119신고 후 구조 요청합니다.
③ 세 번째, 다른 집 화재 시 우리 집으로 화염이나 연기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세대 내에 대기하면서 창문을 닫고, 119에 신고 후 안내방송에 따라 행동합니다.
④ 마지막으로 다른 집 화재 시 우리 집으로 화염이나 연기가 들어오는 경우는 복도, 계단에 화염 연기가 없어 대피가 가능하면 신속하게 대피하고, 대피가 어려운 경우는 구조 요청합니다.

최종수정일2020-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