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학교탐방 - 포천초등학교

  • 2001-09-27 00:00:00
  • admin
  • 조회수 : 689


예절 바르고 스스로 공부하는 건강한 어린이

안녕하십니까? 저는 북구신문 명예기자 조선아입니다.
덩치가 큰 우리 학교를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우리 학교는 북구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만큼 큽니다.
부산광역시 북구 구포3동 1231번지에 자리잡고 있는 우리 학교는 1990년에 설립되어 훌륭하신 72분의 선생님들의 가르침 속에서 2071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항상 ‘예절 바르고 스스로 공부하는 건강한 어린이’로 키우기 위하여 고우상 교장선생님과 모든 선생님들께서는 항상 연구하고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본관 옆에서 우리들의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 모자상은 우리 학교가 얼마나 따뜻한 곳인지 잘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선천성 대사질환 당원병’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친구 다운이를 위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사랑의 모금을 했지요.
우리 모두는 곧 수술을 받게 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활짝 웃을 다운이를 기다립니다. 그 날은 우리 학교가 사랑의 꽃으로 뒤덮일 겁니다.
또 담장 안쪽 벽에는 현재와 미래의 세계가 그려져 있어 우리들에게 무한한 꿈을 키워줍니다. 여러 종류의 나무들도 많이 심어 우리들은 푸르고 힘찬 어린이로 커가고 있습니다.
등교하면서 빗자루를 들고 등나무 밑을 청소하는 선생님을 뵐때마다 ‘어제 혹시 친구와 수다떨다 쓰레기는 버리지 않았을까?’ 하는 죄스러움에 크고도 큰 스승님의 제자 사랑을 느끼곤 한답니다.
요즈음 운동회 연습으로 바쁩니다. 뜨겁고 힘들기는 하지만 푸르고도 높은 가을하늘 아래서 알차게 펼쳐질 운동회를 위해 선생님과 우리들은 구슬땀을 흘립니다.
조선아 학생명예기자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