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구포 청년센터 감동 개소

  • 2021-06-02 17:33:30
  • 정영미
  • 조회수 : 1956

구포 청년센터 감동 개소

구포 청년센터 감동 개소
“구포를 청년외식산업 메카로!”
 
청년 창업사관학교 운영하고
소상공인 창업컨설팅 진행
 

구포역 일원에 구포의 맛과 멋이 늘어나고 있다. 수제맥주와 된장잼 국수, 구포밀로 구수함과 감칠맛을 가미한 밀싹라떼 등 구포의 먹거리가 주목을 받기 시작한 데 이어 리모델링을 마치고 문을 연 문화예술플랫폼과 만세갤러리, 도시철도 구포역 2층 대합실 쪽에 있는 ‘감동진갤러리’까지 다양한 문화공간이 서로 어우러지고 있다.
여기에 더해 도시철도 구포역 맞은편에 위치한 ‘구포청년센터 감동’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문을 열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이곳에서도 밀의 집산지였던 구포의 특징을 살려서 밀 관련 메뉴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감동’은 청년창업의 중심이자 주민 커뮤니티 공간이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상 5층 지하 1층, 연면적 786.89㎡ 규모로 깔끔하게 단장되었으며 청년센터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참신하고 재기발랄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지하 1층은 체육, 댄스 등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했으며 지상 1층은 예비창업자의 창업공간으로, 2층은 도시재생대학 등이 진행되는 교육공간으로 활용한다.
3층은 구포이음 도시재생현장 지원및 창업 지원센터로 사용할 예정이다. 4층에는 주민 공유주방을 배치하고 요리 특강, 메뉴 개발 및 마케팅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5층에서는 예비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5월 13일 청년외식 창업사관학교를 개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옥상도 다양한 쓰임새를 갖게 될 예정이다. 구포역과 낙동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낙조가 가장 잘 보이는 공간이기에 전시회 등 이벤트성 행사를 개최하는 등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