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올해도 구민 여러분의 삶에 더 큰 힘이 되겠습니다

  • 2021-01-27 17:46:19
  • 정영미
  • 조회수 : 1126

올해도 구민 여러분의 삶에 더 큰 힘이 되겠습니다

올해도 구민 여러분의 삶에 더 큰 힘이 되겠습니다
더 살피겠습니다
안전한 생활환경


구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통합안전관리망 확충을 위해 비대면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재난안전지도 제작, CCTV 35개소 확충, 에어클린 버스쉘터 확충, 풍수해보험 가입 확대, 구민 안전사고 위로금 지원조례 제정, 지하차도 침수대비 가상훈련 등을 추진한다.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마스터플랜 수립, 백양중학교 지하 등 주차장 252면 건립 사업 등을 진행하고 백양공원 독서테마공원, 미세먼지 차단숲, 금정산 누리길 등을 조성한다.
 
더 상생하겠습니다!
활기찬 지역경제

 
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부선 지하화 등 서부산 대개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감동나루길 리버워크와 금빛노을브리지 등 랜드마크 조성, 덕천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구포맥주 문화콘텐츠화 등을 진행한다.
청년기본 계획 수립, 청년내일기금 조성 등을 추진하고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구포시장 3차 아케이드 정비를 시작한다. 금곡도시첨단산업단지는 2023년까지 조성할 예정으로 바이오벤처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더 보듬겠습니다!
따뜻한 나눔복지

 
복지재정분권 실현을 위한 복지특구 지정을 추진하고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만나서 함께 만드는 우리 마을, 덕천도개공’을 추진한다.
언택트 복지박람회와 유튜브를 활용한 여성·보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일자리 온라인 정보나눔터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채우겠습니다!
풍요로운 교육문화


부산권 최초로 개최되는 2021대한민국 독서대전을 통해 문화도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디지털도서관 리모델링, 덕천도서관 건립, 숙등문화센터 건립, 방구석 작은도서관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문화와 예술이 일상화되는 도시를 구현하고자 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동시개최,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개최, 북구 스토리웹툰 제작 등을 진행한다.
또 주민이 행복한 건강북구를 위해 평생체육시스템 운영, 생활체육대회 개최, 파크골프장 조성 등을 진행한다.
 
더 소통하겠습니다!
참여하는 열린 행정

 

현안사업장을 구민이 직접 체험하는 ‘생생 북구 정책 투어’를 추진하고 구청장과 함께 하는 랜선데이트와 손끝으로 만나는 ‘라이브 구청장실’을 진행해 주민과의 소통 온도를 높인다.
4월에 실시하는 보궐 선거를 완벽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구 신청사 건립기반 마련과 구 명칭 변경 사업 등을 통해 우리 구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문의 기획감사실  ☎309-4012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