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호

이동

지식 문화의 거점 공간, 덕천도서관 7월 25일 개관

  • 2025-06-25 13:47:03
  • 정영춘
  • 조회수 : 544

지식 문화의 거점 공간, 덕천도서관 7월 25일 개관

지식 문화의 거점 공간, 덕천도서관 7월 25일 개관
지식 문화의 거점 공간, 덕천도서관 7월 25일 개관
 
덕천권역 지식·문화의 중심지로
도서관· ‘들락날락’을 함께 이용
책과 휴식이 있는 지식 놀이터

 
우리 구에 지식문화의 중심이 될 덕천도서관이 오는 7월 25일 새롭게 문을 연다. 덕천도서관은 구민들의 오랜 바람이자 숙원사업으로 추진된 만큼, 덕천권역의 문화·교육 인프라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도서관은 기존 덕천여자중학교 강당동 건물을 증축·리모델링하여 연 면적 2,888.18㎡,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되었다. 총 137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덕천도서관 건립과 부산시 ‘들락날락’ 사업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세대를 위한 가족중심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도서관 내부는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영유아자료실, 강의실, 북카페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들락날락’ 사업과 연계하여 조성된 영유아 전용 자료실은 그동안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영유아와 보호자들이 보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도서 3만6천여 권을 포함하여 ICT 기반 독서 공간 조성도 함께 이루어져 보다 쾌적하고 수준 높은 독서 환경이 마련된다. 개관 주간에는 각종 공연과 강연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고 있으며 특히 개관일에는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그동안 북구에는 만덕·화명·금곡·구포도서관 등 총 4개의 공공도서관을 운영 하였고 덕천도서관이 개관하게 되면 부산에서 유일하게 권역별 공공도서관을 갖추게 된다.
앞으로 각 도서관은 다양한 독서 및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책의 도시 북구’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에는 덕천도서관 개관을 기념하여 제6회 낙동독서대전이 덕천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독서대전은 강연, 공연,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구민들과 함께하는 지식과 나눔의 장이 될 예정이다.
문의 덕천도서관 ☎309-5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