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 조춘자 사진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특히 청소년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와 부산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북구청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상담 및 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이곳은 청소년 여러분이 바람직한 가치관을 가지고 건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나 당면 문제들을 해결해드리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는 청소년 여러분의 고민과 문제에 대해 전화 및 사이버상담, 면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보다 바람직한 미래를 설계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울러 비행청소년 혹은 위기학생들에 대한 개별 및 집단 지도와 인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모와의 상담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북구지역 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상담교실, 또래상담자 양성, 자존감향상, 학교폭력예방, 인터넷중독예방 등 다양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움과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 여러분!
그리고 힘들어하는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과 선생님 여러분!
이곳은 여러분을 위한, 여러분의 센터입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센터를 찾아 주십시오. 전문성을 갖춘 직원들과 경험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여러분의 어려움과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면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꿈이자 희망입니다. 이들이 자기 삶의 주인이 되어 건강하게 성장할 때, 우리의 미래도 밝아질 것입니다. 청소년들이 환한 웃음 속에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담당부서아동청소년과   

담당자강지영

전화번호051-309-5131

최종수정일2024-02-13